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23일 개인사업자 고객의 여유자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전용 상품 ‘KB사장님 파킹통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통장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하루만 자금을 맡겨도 최대 연 2%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KB사장님 파킹통장’은 특히 카드 가맹대금, 배달 플랫폼, 온라인 마켓 등에서 발생하는 매출정산금을 KB국민은행 계좌로 수령하는 사업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적용 금리는 기본금리에 우대조건을 충족할 경우 최고 연 2.0%까지 가능하며, 금리 혜택은 계좌 잔액 1,000만원까지 적용된다. 단기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려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설계다.
가입은 KB국민은행의 기업 전용 모바일 앱인 ‘KB스타기업뱅킹’을 통해 가능하며, 전용화면에서 우대금리 충족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상품은 앞서 출시된 ‘KB사장님+적금’과 ‘KB사장님+마이너스통장’에 이은 세 번째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세금 납부나 월세 지급 등 짧은 기간 자금을 보관해야 하는 사업자들에게 이 통장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금융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