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GC녹십자웰빙, ‘바른검진네트워크 좌담회’ 성료

검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적절한 영양 치료 프로그램 소개

  •  

cnbnews 황수오⁄ 2025.06.26 10:09:28

(사진=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지난 23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장(Gut) & 간(Liver)에 적용할 수 있는 검진 치료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바른검진네트워크 좌담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좌담회는 한국바른검진연구회 회장을 역임한 우성용 원장(우성용1내과)이 좌장을 맡아 전문의료진들과 함께 ‘검진 시 적절한 치료 프로그램’ 및 ‘장 정결제의 최신 지견’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라이넥주(자하거가수분해물)를 비롯한 영양 치료 프로그램과 대장내시경 장 정결제 개량 신약 ‘원프렙1.38산’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세부 세션으로는 ▲장 정결제 최신 지견 및 주요 가이드라인 소개 (서울오케이내과 우승민 원장) ▲장 정결제의 유효성 및 안전성 리뷰 (우리베스트내과 황금빛 원장) ▲Gut & Liver 질환에 효과적인 영양 주사 치료 프로그램 (다웰내과 검진센터 정도감 원장) ▲소화기질환에서 적절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적용 (서울으뜸내과 성준민 원장)이 진행됐다.

행사의 좌장을 맡은 우성용 원장(우성용1내과)은 “최근 치료를 넘어 케어까지 고려하고 싶어하는 환자들의 욕구가 많아지고 있다”며 건강 검진 시 적용할 수 있는 환자에 최적화된 치료 프로그램에 대한 최신 지견을 논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우승민 원장(서울오케이내과)은 “대장내시경 검진을 위해 복용하는 장 정결제는 환자의 기저 질환 및 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처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황금빛 원장(우리베스트내과)은 ‘원프렙 1.38산은 황산염 무첨가와 국내 최소 복용으로 환자의 부담을 줄인 만큼 대장내시경 수검율 증가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한, 정도감 원장(다웰내과 검진센터)은 “정맥 주사 또는 경구로 투여할 수 있는 글루타민(L-glutamine)은 장 상피세포의 밀착 연접(Tight Junction)을 개선해 장 질환을 치료하는 효과와 인태반가수분해물의 간세포 재생과 해독작용에 효과를 통해 만성 간질환 환자 치료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성준민 원장(서울으뜸내과)은 “장 질환 및 대장내시경 후 무너질 수 있는 장내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치료에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접근법과 최근 인공 첨가물 등 알러지 유발 물질을 최소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 IP본부 한정엽 본부장은 “이번 좌담회는 치료를 넘어 케어의 영역을 선도하는 GC녹십자웰빙 제품의 우수성과 치료 프로그램의 최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라이넥주, 원프렙1.38산, 디펩티벤주 등의 Gut & Liver 치료 영역 중심으로 효과를 알리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GC녹십자웰빙  바른검진네트워크 좌담회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