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하이’를 29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키커 하이는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를 주성분으로 한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굴에 유산균 발효 공정을 거친 원료로 현재 국내 특허를 포함해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국제 특허가 등록됐다.
아이키커 하이는 국내산 통영 굴을 이용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에 정관장의 노하우를 더한 정관장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한 제품이다. FGO 키커포뮬러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 500mg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배합한 것으로, 정관장이 엄선한 식물혼합농축액과 미네랄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미노산 등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여기에 아이키커의 ‘3무(無)원칙’에 따라 정제당, 착색료,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과일농축액(딸기농축액, 매실농축액, 바나나농축액)으로 맛을 냈다.
정관장은 오는 29일 GS샵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아이키커 하이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아이키커 하이는 GS샵 TV홈쇼핑(3주, 12주, 24주 분량)과 네이버스토어(6주, 12주, 24주 분량)에서 구입 가능하다. 론칭 기념으로 24주분 제품을 구입할 경우 가장 큰 프로모션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