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결합 구독 ‘유독픽 AI’ 출시

고객이 직접 고르는 맞춤형 AI 서비스… 월 9900원부터

  •  

cnbnews 김한준⁄ 2025.07.17 10:21:10

서울 강남구 소재 ‘일상비일상의틈’에 위치한 유독픽AI 체험존에서 LG유플러스 모델이 유독픽 AI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다양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결합한 국내 최초의 맞춤형 구독상품 ‘유독픽 AI’를 오는 22일 출시한다.

 

17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사용자가 원하는 AI를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초기 비용 부담은 낮추고 사용 편의성은 높인 것이 강점이다.


유독픽 AI는 대화형 검색 AI 3종과 디자인·학습·콘텐츠 제작 등 특화 AI 7종으로 구성됐다. 고객은 이 가운데 각 1종씩 선택해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구독료는 원래 1만 9800원이지만, 9월 말까지 가입하면 24개월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대화형 검색 AI는 ▲정확한 출처를 제시하는 ‘라이너’ ▲다국어 검색이 가능한 ‘펠로’ ▲챗GPT, 제미나이, 클로드 등 20여 종 LLM을 통합한 ‘우수AI’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특화 AI 서비스는 ▲디자인 툴 ‘캔바’ ▲영상 편집 ‘키네마스터’ ▲영어 회화 ‘플랭’ ▲취업 코칭 ‘코멘토’ ▲국어 학습 ‘러니’ ▲과학 콘텐츠 ‘과학동아AiR’ ▲수학 문제 분석 ‘수학대왕’ 등 7종이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누적 가입자 1100만 명의 ‘라이너’, 이용자 1억 명 이상의 ‘캔바’와 협업해 서비스의 신뢰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고객은 매월 고정 구성으로 ‘라이너+캔바’ 조합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역시 9월 말까지 월 1만 1900원으로 할인 적용된다.

삼성 갤럭시 폴드7 또는 플립7을 구매한 고객은 유독픽 AI 고정형 상품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혜택은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된다. 유플러스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유독’ 가입자라면 누구나 유독픽 AI를 3개월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다양한 AI 사업자와 협업해 유독픽 AI의 선택 폭을 넓히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기능 고도화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현승 LG유플러스 구독/옴니플랫폼 담당 상무는 “AI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각기 다른 플랫폼을 따로 구독해야 하는 불편이 컸다”며 “유독픽 AI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국내 AI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독픽 AI’ 외에도 AI와 라이프 구독상품을 결합한 ‘유독픽’도 선택할 수 있다. AI 1종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요기요, 올리브영 할인 혜택이 포함된 구독형 상품으로, 소비자의 구독 부담을 낮추고 실용성을 높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