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이 자사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대표 제품 ‘부스터 프로’에 대해 국제전기기기인증제도(IECEE)의 CB인증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CB(Certification Body)인증은 가정용 전자기기를 포함한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성을 국제 기준에 따라 평가하는 제도로, 유럽을 포함한 50여 개국에서 상호 인증이 가능한 체계다. 해당 인증은 각국 공식 인증기관(NCB)에서 지정한 공인 시험소(CBTL)의 검사를 통과해야 발급된다.
이번 CB인증은 부스터 프로 전 라인업을 대상으로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단일 모델뿐 아니라 부품 교체나 파생 모델 등 실사용 제품 전반을 아우른다. 에이피알은 2023년 2월 첫 인증을 시작으로 최신 모델까지 인증 절차를 완료해, 현재 유통 중인 부스터 프로 제품 전 모델이 CB인증을 취득한 상태다.
CB인증은 국내 법적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에이피알은 글로벌 안전 규격을 선제적으로 충족하고 제품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절차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에이피알은 CB 외에도 유럽 CE EMC, 미국 FCC, 국내 KC 인증을 추가로 취득했다. 이들 인증은 제품이 전자파를 과도하게 방출하지 않도록 검증하는 안전성 기준으로, 관련 인증 확보를 통해 전자파 적합성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