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바캉스 탐방④] 멀리 갈 필요 있나, ‘호캉스’면 족하지

우리의 밤은 멀고 먼 여행자의 낮보다 아름답다

  •  

cnbnews 김응구⁄ 2025.08.08 16:54:59

1년 열두 달 중 휴가의 꽃은 여름휴가. 허나, 누군가는 귀찮다. 꽉 막힌 도로, 장시간 운전, 비싼 현지 음식. 그리고 2~3일 힘듦의 역순인 귀갓길.

‘호캉스’(호텔+바캉스)가 괜히 인기있는 게 아니다. 가깝다, 편하다, 맛있다. 그러니 귀갓길이 즐겁다.

8월 중순을 향해 간다. 호캉스 중에서도 여름밤이 즐거운 프로그램 몇 가지를 콕 집어 소개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심야 미식 프로모션 ‘심야식당’과 ‘바 아워’를 선보인다. 사진=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심야 美食 프로모션’

심야 미식 프로모션 ‘심야식당’과 ‘바 아워(Bar Hour)’를 선보인다.

먼저, 정통 일식 레스토랑 ‘모에기’는 이자카야(居酒屋) 분위기의 ‘심야식당’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일본의 전통 천막 커튼인 노렌(暖簾), 일본식 목재 술통인 타루(樽) 등 일본풍 소품으로 연출한 공간에서 생선회, 해산물 샐러드, 은대구구이, 타코와사비 등 이자카야 스타일의 메뉴를 사케, 위스키, 하이볼,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투숙 고객에겐 사케 1도쿠리(德利·180㎖)를 제공하며, 투숙 고객 중 선착순 50팀에는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어터’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모든 고객에겐 소원을 적을 수 있는 등불과 카드를 나눠준다. 프로모션은 16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정규 영업 종료 후인 밤 9시부터 자정까지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 16층 ‘클럽라운지 & 바’는 한강의 야경과 함께 여유로운 미식을 즐기는 ‘바 아워’를 마련했다.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하며, 와인·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메뉴로는 △샤퀴테리와 치즈 △모둠 계절 과일 △궁보계정 △부라타 치즈와 아스파라거스 중 2종을 선택하면 된다. 맥주와 레드와인·화이트와인·스파클링와인이 무제한 제공된다. 프로모션은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로비 라운지 ‘갤러리’는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샴페인 아워’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프리미엄 샴페인 아워’

그랜드 하얏트 서울 로비 라운지 ‘갤러리’는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샴페인 아워’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프랑스 고급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를 무제한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프렌치 블루 치즈, 카망베르, 콜테 등 고급 치즈 셀렉션을 비롯해 올리브 브래드, 크래커, 말린 과일과 조화를 이루며 미식의 정수를 선사한다.

탁 트인 창 너머로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는 이 프로모션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거나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저녁을 보내기에 알맞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바이츠 앤 와인’은 ‘올나잇 롱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진=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 ‘1만원의 행복’

안다즈 서울 강남 2층 ‘바이츠 앤 와인’은 ‘올나잇 롱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바텐더의 칵테일은 물론 엄선한 와인과 맥주를 잔당 1만원에, 이와 어울리는 스낵류도 1만원에 즐길 수 있다.

주류는 ‘핑크 진토닉’과 ‘안다즈 뮬’ 등 칵테일 4종, 맥주 3종, 와인 5종으로 구성했다. 술과 잘 어울리는 스몰 바이츠 메뉴인 토마토 부르스케타, 양념치킨, 소고기 슬라이더, 양고기&로즈마리 파이와 셰프 스페셜 바이츠 등의 메뉴 역시 해피아워 할인가로 먹을 수 있다.

일요일부터 목요일은 오후 5시 30분부터 자정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은 8시 30분까지다. 프로모션은 8월 31일까지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선셋 루프톱 풀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노보텔 앰배서더 ‘선셋 루프톱 풀 패키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선셋 루프톱 풀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탁 트인 도심 전망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누리는 루프톱 야간 수영이 포함된 구성이다. △객실 1박 △루프톱 야간 수영 입장권 2인(오후 6시30분~9시30분) △루프톱 선베드 1개 △피트니스 및 실내·루프탑 수영장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특히, 8월까지 투숙하는 고객에겐 고메 바&다이닝 음료 2잔 교환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패키지는 10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콘래드 서울은 37그릴앤바에서 ‘아이스크림&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 사진=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아이스크림&와인 페어링’

콘래드 서울은 최고 층에 있는 37그릴앤바에서 ‘아이스크림&와인 페어링’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콘래드 서울의 파티시에(pâtissier·제과사)가 독창적으로 개발한 세 가지 수제 아이스크림과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을 매칭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먼저, 복숭아·라임의 상큼한 풍미에 엘더플라워의 은은한 향을 더한 셔벗은 소비뇽 블랑과 함께 제공된다. 또 블루치즈 아이스크림은 사과 콤포트를 곁들여, 세미용과 소비뇽 블랑을 블렌딩한 화이트와인과 잘 조화된다. 메이플 넛츠를 곁들인 진한 풍미의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고마데이라 와인과 함께 풍부한 여운을 남긴다.

논알코올 옵션으로는 청량한 샤르도네 스파클링 주스도 마련돼 있다.

콘래드 서울 관계자는 “이번 페어링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수제 아이스크림과 향긋한 와인의 특별한 조합을 통해 고객에게 감각적인 여름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며,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미식의 경험을 통해, 올여름 가장 시원한 만남을 37그릴앤바에서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카시아 속초는 여름 향이 담긴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카시아 속초


카시아 속초 ‘여름香 와인 프로모션’

카시아 속초는 싱그러운 여름 향이 담긴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4층 뷔페 레스토랑 ‘비스타’는 산뜻한 아로마의 프랑스 ‘루 갯(Lou Gat)’ 와인 2종을 만나는 ‘와인 인 더 서머 브리즈(Summer Breeze)’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 와인은 해산물 요리와의 페어링이 좋다. 이와 함께 26층 그릴 레스토랑 ‘포고’는 247명의 양조사가 함께한 프랑스 와인 ‘돔 브리얼’ 3종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돔 브리얼 와인 저니(Journey)’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돔 브리얼 로지·미뉘·헬리오스를 각각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메인 요리와 곁들이면 더 깊은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은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카시아 속초의 비스타와 포고는 매 시즌 계절에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는 이달 17일까지 신화관에서 ‘SKY POOL PARTY-Chill Up & Feel High’를 연다. 사진=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 여름 이벤트 ‘스카이풀 파티’

제주신화월드는 이달 17일까지 신화관 스카이풀에서 초대형 여름 이벤트 ‘SKY POOL PARTY-Chill Up & Feel High’를 연다.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무대는 EDM(전자음악), K-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DJ 퍼포먼스로 채워진다. 매일 밤 9시 10분 리조트 일대에선 화려한 불꽃놀이도 펼쳐진다. 신화관 투숙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무제한 드링크 이용권은 별도.

신화테라스 야외 비어가든에선 ‘비어 가든 라이브’도 열린다. 제주의 색채로 물드는 감미로운 라이브 공연과 은은한 조명, 무더운 여름날의 열기를 단번에 식혀줄 시원한 맥주로 제주의 밤은 더욱 깊어진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관련태그
K-바캉스  호캉스  워커힐  그랜드 하얏트  제주신화월드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