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5.09.04 09:55:15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카카오톡 ‘기프트X(GiftX)’ 서비스를 통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체험형 팝업 행사 ‘설화수 SECRET HOUSE’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기프트X’는 구매 제품과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결합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설화수는 지난해 4월부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왔다. 이번에 기프트X로 설화수 제품을 선물 받은 고객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피부 장수(Skin longevity)와 자음생크림의 자생력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팝업 공간은 ▲인삼의 가치를 오감으로 느끼는 ‘인삼정원’, ▲자음생크림의 헤리티지를 소개하는 ‘히든 아카이브’, ▲회복·재건·유지 등 핵심 효능을 미션으로 풀어가는 ‘비밀연구실’, ▲자음생 라인을 직접 체험하는 ‘피부 밀도의 방’, ▲시크릿 하우스의 미션을 완수하고 리워드를 얻는 ‘피부시간 금고’ 등으로 구성된다. 루프탑에서는 ‘인삼 젤라또’도 제공된다.
또한 기프트X 고객에게는 호랑이와 까치가 그려진 ‘호작도 기프트 박스’가 특별 선물로 마련된다. 이 박스에는 설화수 베스트셀러 제품과 홍삼 발효차가 담겨 있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더한다.
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고객들에게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깊이 전달하는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럭셔리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9월 4일부터 2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제품을 선물 받은 고객이 신청할 수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은 9월 12일부터 28일까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8회 운영된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