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자사 디지털 브랜드 모바일 앱인 ‘한화손해보험 캐롯’에 여성 고객 전용 메뉴 ‘여성 라운지’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메뉴는 여성 고객이 자주 찾는 정보와 서비스를 한 공간에 모아 제공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콘텐츠 큐레이션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안내 ▲초보 여성운전자 지원 프로그램 ‘주차스쿨’ 등 세 가지 핵심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여성 라운지의 대표 서비스로는 한화손보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내 여성들의 고민과 관심사를 다룬 아티클과 명상 콘텐츠 큐레이션이 있다. 이를 통해 여성 고객들이 일상 속 건강한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어 생애주기별 건강 니즈를 반영한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3.0(무)2504’ 안내도 함께 제공한다. 임신·출산·갱년기·여성 특정 질환 등을 중심으로 구성해 건강 관련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 라운지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차량 생활 등 여성 고객의 여러 니즈를 한 번에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용 공간”이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한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