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B금융,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 8편 공개

2026년 시장 전망부터 가상자산·연금·절세까지 자산관리 인사이트 총망라

  •  

cnbnews 김예은⁄ 2026.01.05 17:25:42

KB금융,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 공개.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5일, 올해 경제 및 자산 시장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전망하고 고객별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KB Investor Insights 2026)'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KB 인베스터 인사이트는 KB금융이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매년 초 그룹의 투자 역량과 인사이트를 집약해 선보이는 연례 투자가이드 콘텐츠다. 글로벌·국내 경제 흐름을 관통하는 매크로 트렌드와 실질적인 투자 전략을 다양한 형식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변화의 흐름, 기회의 물결로’를 테마로 AI 혁신, 디지털자산, 정책 변화 등 구조적 전환기에 접어든 투자 환경을 종합적으로 조망했다. KB금융이 제시한 2026년 경영전략 방향인 ‘전환’과 ‘확장’을 개인 투자자 관점에서 구체적인 투자 전략과 실행 가능한 자산관리 방향으로 풀어냈다.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는 자산시장 전망과 자산관리 솔루션을 다룬 두 개 세션, 총 8개 영상으로 구성됐다. 콘텐츠는 그룹 및 계열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5일 세션 1에 이어 12일 세션 2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핵심 내용을 1분 이내로 요약한 숏폼 영상 8편도 별도로 제작했다.

‘세션 1. 미래를 여는 투자’에서는 2026년 금융시장과 환율 전망, 한국 증시의 구조적 변화와 투자 가이드, 미국 주식 주요 업종 분석, 스테이블 코인을 포함한 가상자산 시장의 미래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12일 공개되는 ‘세션 2. 온 국민 투자 레벨 업’에서는 연금, 세금, 부동산 등 일상 금융을 투자 관점에서 재구성해 실천 가능한 자산관리 해법을 제시한다. 인컴형 자산과 ETF를 활용한 자산관리, 100세 시대 연금 솔루션, 생애주기별 절세 전략, 2026년 부동산 투자 키워드 등이 주요 내용이다.

올해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자산운용 등 주요 계열사에서 16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단독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토크쇼, 전문가 대담, 주니어·시니어 직원 간 문답 등 다양한 포맷을 도입해 금융 정보를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했다.

KB금융은 콘텐츠 공개와 함께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에서는 영상 속 핵심 키워드 퀴즈 정답자 중 선착순 1만명에게 금융 쿠폰 꾸러미를 제공하고, KB증권 ‘M-able’에서는 이벤트 신청 고객 중 2,026명에게 국내주식·해외주식·펀드 쿠폰을 증정한다.

김성현 KB금융그룹 CIB마켓부문장은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는 KB금융의 투자 철학과 역량을 집약한 연례 투자 서한”이라며 “불확실성이 큰 2026년에도 국민들이 흔들림 없이 자산을 관리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관련태그
KB금융그룹  자산관리  전망  투자  디지털자산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