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를 결합한 라이프스타일형 컬래버레이션으로, 서로 다른 팬층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과 상징적 요소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접목해 게임 팬과 캐릭터 팬 모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컬래버레이션 굿즈는 총 12종으로 구성된다. 춘식이와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아이템인 3레벨 헬멧, 프라이팬, 낙하산 등을 착용하거나 활용한 콘셉트로 재해석됐다.
중형 인형과 키링 인형을 비롯해 LED 피규어, 머그컵, 먼지털이, 차량용 송풍구 피규어 등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들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번 굿즈는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으로 판매된다. 오프라인에서는 펍지 성수를 비롯해 전국 카카오프렌즈 직영 스토어와 대리점, 면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매장은 이번 협업을 테마로 한 비주얼 머천다이징(VMD)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 주요 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굿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컬래버레이션 굿즈 또는 오프라인 매장 인증 이벤트와 함께 ‘배그와 만난 춘식이 또는 라이언’을 주제로 한 삼행시 댓글 이벤트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지코인(G-Coin)과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제공한다.
컬래버레이션 굿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