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썬화이버 브랜드와 주방가전 기업 쿠첸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최근 건강 트렌드인 ‘저당’과 ‘혈당 관리’에 맞춰 기획됐다.
양사가 제안하는 방법은 2단계 관리로, 조리부터 식사까지 ‘당질 제거와 ‘혈당 관리’를 적용한 것이 핵심이다. 우선 쿠첸의 ‘123 밥솥’에 탑재된 저당 기능을 활용해 취사 과정에서 물리적으로 쌀의 당질을 1차적으로 낮춘다. 그 후 갓 지어진 밥에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 제품을 섞어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을 더하는 방식이다.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기능성 식품인 식물성 구아검가수분해물을 주원료로 한다.
쿠첸의 123 밥솥은 2.2초고압 기술에 저당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10인용 모델은 개인별 건강 상태에 맞춰 선택 가능한 2단계 저당 메뉴(▲저당20 ▲저당30)를 제공하며 워시다운과 수위 조절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저당 트레이를 통해 탄수화물을 최대 35.4% 줄여준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공식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셀렉스 썬화이버의 원료인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표현한 ‘구아둥이’ 캐릭터와 쌀을 표현한 쿠첸의 ‘진지’ 캐릭터가 함께 만나 브랜드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혈당 스파이크의 위협에 빠진 ‘미(米)토피아’를 구하기 위해 두 캐릭터가 건강한 저당밥으로 활약하는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콘텐츠 론칭을 기념해 ‘나만의 혈당 케어 꿀팁’을 공유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매혜택을 제공하는 협업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온라인 스토어인 쿠첸몰에서 123 밥솥 구매 시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를 증정한다. 셀렉스 공식몰은 쿠첸의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