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달콤한 시간’을 주제로 이달 4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신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대표 음료인 ‘붉은 로즈 초콜릿’은 붉은 장미꽃 한 송이를 형상화한 외관이 특징이다. 스타벅스가 앞서 선보였던 프렌치 바닐라 라떼를 재해석한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도 시즌 음료로 출시한다.
‘딸기 가나슈 프레지에’, ‘딸기 생크림 레이어 케이크’ 등 시즌 분위기를 담은 푸드도 선보인다. 앞서 소개한 미니 홀케이크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이번 시즌에도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핑크 러브바니 틴 초콜릿’, ‘베리 핑거 초콜릿 보틀 세트’ 등 초콜릿 기프트 등도 마련했다.
4~10일 ▲붉은 로즈 초콜릿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 ▲시그니처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모카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등 총 5종의 초콜릿 음료를 주문 시 추가 별을 증정하는 ‘트라이-스타(Tri-Star)’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에스프레소 크림 프렌치 바닐라 라떼 구매 시, 그란데 사이즈를 톨 사이즈 가격에, 벤티 사이즈를 그란데 사이즈 가격에 제공하는 ‘스윗아워’ 이벤트도 준비됐다.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프로모션이 이어진다. 4~15일 초콜릿 페스타 기획전을 열고, 약 25종의 초콜릿, 케이크, 커피 상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초콜릿 페스타 기획전 상품을 포함해 2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리본 리유저블 백을, 케이크 구매 시 베어리스타 하트 캔들을 증정한다. 오리를 디자인으로 활용한 ‘젤리덕’ 라인업도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