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뉴스섹션
>
ART-IN
[천수림의 현대사진산책+] 물과 숲 그리고 장막
프랑스의 철학자 가스통 바슐라르는 물을 인간의 감성, 꿈과 몽상, 죽음과 환생을 가장 은밀히 담아내는 물질이라고 봤다. 깊고, 어둡고, 무형의 상상력이 투사되는 원형적 매체로 본 바슐라르처럼 울라 폰 브란덴부르크도 물을 몽상의 공간으로 삼았다. 브라덴부르크의 작품에서 자주 보이는 무…
대구문화예술회관, 무더위를 식혀줄 감성 힐링 콘서트 <7월 미술관 라이브>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김희철)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기획 공연 미술관 라이브를 개최하고 있다. 오는 7월 5일(토) 오후 3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1층 중정홀에서는 실내악 연주단체 CM퀸텟앙상블이 무더운 여름날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무대를 선보인다.미…
대구생활문화센터 2025 생활문화 이음 프로젝트(전시) 참여자 모집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는 2025년 생활문화 이음 프로젝트(전시)에 참여할 참여자를 모집한다.생활문화 이음 프로젝트(구. 생활미술 프로젝트)는 대구생활문화센터 생활문화 우수프로그램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문 기획자와 생활문화동호인, 일반시민…
“장애예술 지원 강화로 포용문화 환경 조성에 앞장서”... 부산문화재단, 「…
부산문화재단(BSCF, 대표이사 오재환)은 장애예술인의 창작 기반을 확대하고, 포용적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을 본격화하고 있다.재단은 지난 27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주관하는 「2025년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 2억 원을 확보하…
대구아트웨이를 꾸미는 장애청소년예술인의 작품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이하 문예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아트웨이(이하 아트웨이)에서 7~8월 두 달 동안 관내 특수학교 및 사회적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오픈갤러리 전시와 미술점빵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기획은 문예진흥원이 지난 4월 18일 관내 3개 특수학교(대구광명…
[인사]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은 미래 세종의 비전을 실현하고, 시민의 일상 속 문화예술을 확장하기 위해 2025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세종문화회관 신경영체계 및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부서 간 기능을 재조정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인사] 세종문화회…
시각예술 글로벌 네트워킹 플랫폼, 아르코 예술창작실 개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ARKO))는 2025년 아르코 예술창작실 개관식을 6월 24일(화)에 개최했다.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아르코 예술창작실의 이번 개관식에는 국내작가를 비롯해 일본, 베트남, 핀란드 해외 입주작가들과 후원사 및 협력단체 관계자 등 국내외 미…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연구센터 3만여 점 아카이브 신규 수집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 미술연구센터는 2024년부터 2025년 6월까지 조성룡, 김종학, 우규승, 이은주, 마크 패츠폴의 대규모 아카이브 약 3만 점을 신규 수집했다.국립현대미술관 미술연구센터는 2013년 개소하여 한국 근현대미술의 주요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연구보존해…
송민규 & 박수예가 피워내는 여름날의 강렬한 불꽃! 예술의전당 x 서울시립…
예술의전당과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오는 7월 17일(목) 오후 7시 30분 콘서트홀에서 예술의전당 x 서울시립교향악단: 송민규 박수예 ON FIRE를 선보인다.국내를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과 교향악단인 양 기관이 함께 마련한 이번 무대는 공공성과 예술성이 어우러지는 협력 프로젝트로 기획…
[인터뷰] “롯데백화점, 예술로 명동에 ‘도심의 열기’ 일으켜”
명동이 도심 속 뮤지엄으로 탈바꿈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안팎에 각양각색의 작품들을 설치해 명동을 찾은 방문객이 쇼핑과 동시에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5월 내내(4월 30일~5월 29일) 축제의 장을 만든 것. 백화점 바깥엔 거대한 조형물, 내부 곳곳엔 그림, 영상, 조각 등 다양한 작품이 설치…
현대백화점, 美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K아트 융성 위해 맞손
현대백화점이 세계 최고 권위의 예술 기관 중 하나인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과 한국 미술 융성에 힘을 싣는다.현대백화점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향후 3년간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1870년 개관한 메트로폴리탄 미…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 공연, 가상현실로 즐긴다
롯데콘서트홀이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Orchestre de la Suisse Romande, 이하 OSR)의 내한 공연을 맞아, 관객들을 대상으로 버추얼 홀(Virtual Hall)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체험은 OSR이 스위스 테크놀로지 기업 CybelArt와 공동 개발한 몰…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