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뉴스섹션
>
ART-IN
선뜻 다가온 가을, 음악과 함께하는 밤 산책 대구아트웨이 기획공연 '음성녹음…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본부장 방성택)가 운영하는 대구아트웨이(이하 아트웨이)는 기획공연 음성녹음의 네 번째 시간으로 오는 9월 24일 수요일 18시 대구아트웨이 중앙무대에서 개최한다.음성녹음은 퇴근길 시민들에게 열린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공연이다. 문…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협력 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백혜선 협연…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오는 28일 오후 5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의 협력 오케스트라로 잘 알려진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개최한다. 이들은 2025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을 통해 처음으로 대구 무대에 오른다.대구를 처음 찾는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
대전 헤레디움, 로랑 그라소 개인전 ‘미래의 기억들’…미래가 아닌 현재 공…
대전의 복합문화예술공간 헤레디움(HEREDIUM)이 로랑 그라소의 개인전 미래의 기억들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8월 31일 개막해 2026년 2월 22일까지 계속된다.프랑스 현대미술가 로랑 그라소가 직접 방한해 설치 과정에 참여하고 전시 오프닝에 함께한 이번 전시는 헤레디움이라는…
[문화현장] 리움미술관, ‘여전사’ 아닌 ‘사회가’로서의 이불을 들여다…
삼성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호암리움미술관이 같은 시기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두 거장 작가의 전시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호암미술관은 루이즈 부르주아: 덧없고 영원한을, 리움미술관은 이불: 1998년 이후를 내년 1월 4일까지 연다.세계무대가 먼저 알아본 작가나는 스스로를 여전사로 규…
[문화현장] 루이스 부르주아 ‘거미’, 호암미술관에 내려앉다
삼성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호암리움미술관이 같은 시기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두 거장 작가의 전시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호암미술관은 루이즈 부르주아: 덧없고 영원한을, 리움미술관은 이불: 1998년 이후를 내년 1월 4일까지 연다.현대미술 두 거장, 각각 호암리움미술관 찾아두 여성 작가…
대구시립합창단 제176회 정기연주회 ‘송 오브 아리랑’개최
대구시립합창단은 오는 9월 25일19:30,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제176회 정기연주회를 광복 80주년을 기념하고, 공기태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취임 연주회로 마련했다.대구시립합창단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민족의 서사이자 정서적 상징인 아리랑을 중심으로 구성된 대형…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릴리 글래드스톤이 ‘결혼 피로연’ 택한 이유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결혼 피로연(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의 또 다른 커플 릴리 글래드스톤과 켈리 마리 트란이 환상의 시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결혼 피로연은 두 동성 커플의 가짜 결혼 계획에 눈치 100단 K-할머니가 등장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민(한기찬),…
꿈의숲아트센터 특별공연 이희문프로젝트 '오방신과-스팽글' 전통의 소리,…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오는 10월 25일, 꿈의숲아트센터에서 이희문프로젝트 오방신과-스팽글을 개최한다. 가을 시즌을 맞아 특별히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전통 음악의 소리를 현대적 감각과 결합해, 10월 한가위핼러윈 시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무대로 꾸며진다.전통…
서울시립미술관, 국내 최초 상설 대여 관람 도구 ‘모든 가방’ 공개... 물리…
서울시립미술관(관장 최은주)은 국내 미술관박물관 최초로 감각 기반 관람 도구를 상설 대여하는 모든 가방(Modeun Gabang)을 공개하고, 교육과 접근성의 패러다임을 확장하는 새로운 교육전용공간 SeMA L을 정식으로 오픈한다. SeMA L은 2024년에 교육전용공간으로 시범…
경기도미술관, 소장품기획상설전 '비(飛)물질: 표현과 생각 사이의 틈' 전시…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소장품 기획상설전 《비(飛)물질: 표현과 생각 사이의 틈》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9월 18일(목) 오후 3시 한석경 작가의 〈흰 그림자〉 퍼포먼스를 개최한다.한석경 작가의 〈흰 그림자〉(2025)는 북한과 남한을 오가며 물자 수송을 하던 동해…
전남도립미술관 'BLACK&BLACK' 개막...동·서양 잇는 ‘BLACK의 미…
전남도립미술관이 기획한 국제전시《BLACKBLACK》이 막을 올렸다.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4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전시는 동아시아 수묵 남종화와 1950년대 서구 블랙 회화를 현대미술의 관점에서 교차 조망하는 전시로 국내외 총 20명의 작가가 참여하며 회화와 도자기, 영상 설치 등…
국립극단, 세계 연극계에 충격 안긴 화제작 '안트로폴리스 ANTHROPOLIS…
국립극단(단장 겸 예술감독 박정희)이 오는 10월부터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에서 강렬하고도 아름다운 무대로 [안트로폴리스 5부작 ANTHROPOLIS Ⅰ~Ⅴ](이하 [안트로폴리스 5부작])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안트로폴리스 5부작]은 독일 극작가 롤란트 쉼멜페니히(Rolan…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