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입앤, 아트 거래 플랫폼 ‘아트니스’로 리브랜딩
아트 플랫폼 하입앤(hypeN)이 아트니스(ART.NESS)로 리브랜딩한다고 12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을 공동창업하고 조직문화혁신부문장을 역임한 박일한 대표가 새롭게 경영을 맡으며, 국내 미술시장 혁신에 나선다.아트니스는 12일 리브랜딩을 공식 발표하며 커머스가 아닌 아트 거래 플…
HS효성, 조현상 부회장 ‘컬처 투게더 시리즈’로 연말 장식
HS효성이 사내 문화 프로그램인 컬처 투게더 시리즈로 국립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 공연에 임직원과 가족 60명을 초청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 네 번째로 진행되는 컬처 투게더 시리즈는 지난해 HS효성 그룹 출범 이후 조현상 부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사내 문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들의…
농심, ‘서울빛초롱축제’ 참가…“K라면으로 서울의 밤 밝힌다”
농심이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서울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농심은 청계천 장통교에서 삼일교 사이 전시공간에 농심이 펼치는 꿈을 주제로 작품을 전시한다. 너구리 등 농심의 인기 캐릭터들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의 작품으로 관…
케이옥션, 23일 경매서 김환기부터 르누아르 작품까지 다룬다
케이옥션이 23일 올해 마지막 경매를 연다고 12일 밝혔다.114점, 약 160억 원 상당의 작품이 출품되는 이번 경매의 표지작은 유영국의 작품 워크(Work)가 장식했다. 1984년에 제작된 이 작품은 작가의 후기 미학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수작으로, 하늘과 바다의 수평선 구조 위에 타원형의…
서울옥션, 12월 경매…박수근·야요이 쿠사마 등 작품 선보여
서울옥션이 22일 제188회 미술품 경매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매에는 박수근을 비롯해 안토니 곰리, 김창열, 야요이 쿠사마 등 국내외 거장들의 작품이 출품된다. 또한 천경자, 손응성, 최종태 등 한국미술 주요 작가들의 개성을 살필 수 있는 작품들과 희소성 높은 고미술품이 새 주인을…
서울역사박물관, 산업의 흔적을 압도적 미학으로 담은 ‘버틴스키’사진전…
서울역사박물관은 세계적 사진가 에드워드 버틴스키의 40년 작업을 집대성한 대규모 사진전 《버틴스키: 추출/추상》을 오는 12월 13일부터 2026년 3월 2일까지,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한국캐나다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전시는, 산업과 자원 개발의 현장에서 채집된…
개관 10주년 롯데콘서트홀 무대에 정명훈·임윤찬 오른다
내년 롯데콘서트홀 개관 10주년을 맞는 롯데문화재단이 신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10년의 여정을 돌아보며 새로운 10년을 향한 출발을 Passage(항해)라는 메시지로 담았다. 이는 클래식 음악을 넘어 모든 장르와 시대, 취향을 연결하는 통로가 되겠다는 의지와, 악보 한 줄 한 줄에…
신세계백화점, ‘하우스오브신세계 홀리데이 바자’ 연다
한국 공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꾸준히 알려온 신세계백화점 본점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가 다음달 11일까지 하우스오브신세계 홀리데이 바자를 연다고 11일 밝혔다.하우스오브신세계 홀리데이 바자는 한국의 복(福)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홀리데이 기프트 컬렉션을 선보인다.인테리…
CJ ENM·신세계백화점, 뮤지컬 세계관 통합…연말 피날레 콘서트도 진행
CJ ENM이 신세계백화점과 협업해 제작한 스페셜 캠페인 영상 신세계 뮤지컬 원더랜드(Shinsegae Musical Wonderland)이 신세계스퀘어에서 상영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CJ ENM과 신세계백화점은 연말 시즌을 맞아 더욱 확장된 크리스마스 세계관을…
부산서 처음 열린 크라운해태 한음공연 성료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은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제6회 크라운해태 한음회 공연을 10일 부산콘서트홀(부산진구 소재)에서 열었다고 11일 밝혔다.고객감사 공연으로 지난해 시작된 크라운해태 한음회가 부산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00석 전석 부산지역 고객을 초청해 열렸다…
국제갤러리, 다니엘 보이드 개인전 ‘피네간의 경야’… “주류 서사의 허구…
국제갤러리는 12월 9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K3와 한옥 공간에서 다니엘 보이드(Daniel Boyd)의 개인전 《피네간의 경야(Finnegans Wake)》를 개최한다.호주 케언즈 원주민 혈통인 작가는 그간 서구 중심적인 시각으로 쓰인 역사 속에서 지워진 시선과 기억을 소환해왔…
국제갤러리, 12월 9일 장파 개인전 ‘Gore Deco’ 개최… “여성에 대…
국제갤러리는 12월 9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K1과 K2에서 장파의 개인전 《Gore Deco》를 개최한다.장파는 회화와 글을 통해 그림과 아름다움에 대한 고정된 개념을 비판하며, 여성적 그로테스크와 역사적으로 타자화된 감각들을 시각적으로 탐구해왔다. 그는 남성 중심의 시각…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