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왕진오 기자) 골드만 삭스, 맥킨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등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는 이 세 곳은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직장이자 교육기관으로, 전 세계 상위 1퍼센트 인재들에게만 허락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렇다면 이곳에서 활약하는 사람들에게는 과연 어떤 능력, 어떤 공통점이 있는 걸까?
이 책의 저자인 도쓰카 다카시마는 이 세 곳을 모두 거치며 세계 최고 인재들의 공통된 사고방식과 가치관, 업무 방식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리고 더 큰 목표를 꿈꾸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해 직접 경험한 그들의 공통점을 이 책에 상세히 담아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골드만 삭스와 맥킨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중요시하는 ‘기본’의 원칙은 물론 각각의 특성에 따른 노하우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골드만 삭스의 빠른 실행력에서부터 사고력을 높여주는 맥킨지 식 독서법, 그리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자기 관리법 등 세계 최고의 조직에서 소통되는 그들만의 업무 노하우를 접해 볼 수 있다.
저자는 유창한 영어 실력보다 엘리베이터에서 남을 내리게 하는 여유를 왜 더 높게 평가하는지, 메일의 회신 속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퇴근 전 5분간의 책상 정리가 얼마나 업무에 큰 영향을 주는지 등 실제 비즈니스 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기본’을 어떻게 활용해야 제대로 빛을 발할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지은이 도쓰카 다카마사 △옮긴이 김대환 △펴낸곳 비즈니스북스 △248쪽 △정가 13000원.
왕진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