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상 골프만사] 잊지 못할 추억과 Irish Blessing
(CNB저널 = 김덕상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명예이사장) 골프에 입문한 지 약 30년이 됐다. 생애 1700번의 라운드를 했고, 그 중 약 500번은 20여 개 나라의 다양한 골프장에서 가졌다. 그러다 보니 기억에 남는 골프장도 많고, 다시 가보고 싶은 추억의 코스도 꽤 많이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다음세대재단, '소리로 듣는 故신영복' 페이지 오픈
다음세대재단은 사단법인 더불어숲과 소리아카이브 기획특집 '소리로 듣는 故신영복'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기획특집은 스승의 날을 맞아 진정한 스승인 쇠귀 신영복을 기리기 위해 준비했다.신영복은 1968년 통일혁명단사건에 연루돼 20년 동안 수감생활을 했다. 이 경험은…
[김재화 골프 만사] 500원에 목숨 걸다
(CNB저널 = 김재화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장) 여자를 공(球)에 비유한 좀 못된 개그가 있는데 내용을 좀 볼작시면, 20대 여성은 22명이 서로 차지하려 난리를 치니 축구공, 30대는 농구공이어서 잡으려는 사람 수는 10명으로 줄었지만 여전히 인기, 그리고 50대는 골프공이란다. 숲으…
동그라미재단, '따르릉 따르릉' 세발자전거 8일 출발...은퇴교사-청소년 멘토…
동그라미재단의 세발자전거가 오는 8일 교육기회 불평등 해소를 위한 첫발을 뗀다. 청소년 멘토링에 참여하는 은퇴교사들은 학생들과 전화 상담을 거쳐 본격적인 학습지원에 나선다.2일 동그라미재단은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세발자전거가 본격 시행된다고 밝혔다.은퇴교사 100명과 청소…
'쪽지로 전하는 아빠의 마음은…' 평창청소년수련원 1박2일 부전자전 가족캠…
"함께할 시간이 많지 않았네. 미안해. 앞으로는 자주 대화할 시간을 갖도록 할 게. 그리고 네가 아빠의 아들이어서 자랑스러워."40대 중년의 남자는 쪽지를 앞에 두고 코끝이 시큰해졌다. 중학생이 된 아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게 됐지만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문제는 무엇인지, 또 무…
[강명식 골프만사] 5월에 뽑힐 새 대통령은 골프에 봄을 줄까
(CNB저널 = 강명식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 5월엔 골프를 하겠다. 천지 꽃의 세상 5월에 골프다. 겨우내 갈고 닦은 골프 기량을 드디어 뽐낼 수 있는 최적의 5월이다. 추위에 움츠렸던 근육들이 꿈틀대니 어쩔 수 없이 골프를 하게 돼 있다. 어쭙잖은 나의 골프 실력을 비웃던 친구들은 죄…
동그라미재단,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세발자전거' 발대...은퇴교사 멘토 대…
청소년 맞춤형 진로상담을 펼치는 은퇴교사 멘토단인 세발자전거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28일 비영리공익법인 동그라미재단에 따르면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인 세발자전거 멘토로 선발된 은퇴교사들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동그라미재단 모두의 홀에서 발대식을 갖고 공식…
인천공항, 5~7일 가정의 달 맞이 정기공연…스윗소로우 등 한류스타 대거 초…
인천국제공항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여객터미널 1층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K-뮤직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2017년 가정의 달 맞이 정기공연을 연다.K-MUSIC Festival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정기공연은 해외 관광객과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클래식을 비롯해…
[손영미 골프만사] “실패해도 괜찮아” 자기효능감의 화신 유소연
(CNB저널 = 손영미 골프 칼럼니스트) 4월 3일 한국 시간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이 열렸다. 미국 란초 미라지의 미션힐스 컨트리클럽 다이나 쇼어 토너먼트(파72, 6763야드)에서 LPGA 유소연(27, 메디힐) 선수는 2년 8개월 만에 우승컵을 거머쥐었다.대회 최종 라운드까…
[김영두 골프만사] ‘변덕 죽’인 내가 한 남자와 이리 오래 살다니…
(CNB저널 = 김영두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부이사장) “우리가 얼마나 같이 살았지?” 뜬금없이, 언제인지 기억도 아물아물한 과거에서부터 한 이불 뒤집어쓰고 같이 살아온 룸메이트가 묻는다.“몰라요. 손가락은 꼽았다 폈다 다 세고, 발가락은 꼽아지지 않아서 그냥 펴서 다 세고도 몇 해…
[유억윤 골프만사] 유소연의 물 오른 샷
(CNB저널 = 유억윤 골프칼럼니스트협회 이사) 한국 시간으로 4월 3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랜초미라지 미션힐스 컨트리클럽 다이나쇼어코스(파 72, 6763야드)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쾌조의 컨디션을 지켜내며 노 보기의 버디 4개를 기록하는 깔끔한 4언더파(68타) 최종합…
KT&G 상상마당 춘천, 사진작가 심상만 개인전 '연엽(蓮葉)'전 개최...5월 6…
KTG 상상마당 춘천은 3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사진작가 심상만 개인전 '연엽(蓮葉)'을 개최한다.연엽(蓮葉)전은 KTG 상상마당 춘천이 춘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을 지원하고 전시 문화 콘텐츠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문화공헌 전시 또는 프로그램이다.전시명 연엽(蓮葉)은 연…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