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매월당 시 찾아 가는 길 (3)] 꽃피는 봄날의 한강을 읊은 김시습
(문화경제 = 이한성 옛길 답사가) 매월당은 두뭇개 승사(僧舍) 행사 후 잠시 편안한 시간을 가진 듯하다. 그는 어촌을 둘러보고 한강을 바라보며 시심(詩心)을 느낀다.태조가 천도한 한양은 본래 신라의 북한산주, 한산군(漢山郡)이라는 이름을 거쳐 고려 숙종 때 남경, 충렬왕 때 한양부(漢陽府)가 되었…
대표이미지
[홍성재 탈모 칼럼] 갱년기 여성 탈모인데 ‘남자 약’ 복용해도 되나…
(문화경제 = 홍성재 의학박사) 갱년기 여성 탈모가 생겼을 경우 남성 탈모 약을 복용해도 괜찮을까? 답은 복용해도 괜찮다이다.갱년기 여성 탈모도 피나스테리드 같은 탈모 약을 복용하면 탈모가 빠르게 치료된다. 물론 갱년기 여성에게 탈모가 생겼어도 휴지기 탈모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은…
대표이미지
[매월당 시 찾아 가는 길 (2)] 동호대교 앞 분포에 선 25살 청년 김시습
(문화경제 = 이한성 옛길 답사가) 임진나루를 건넌 매월당은 아마도 들러가라는 상인(上人: 노스님)의 말씀이 생각났나 보다. 이내 발길을 남쪽으로 잡아 한양으로 향한다. 길은 의주대로(義州大路)였을 것이다. 파주 지나 혜음령 넘고 벽제관, 구파발, 양철평 지나 한양으로 들어섰을 것이다.이 시기…
대표이미지
[홍성재 탈모 칼럼] 원형탈모 → 전두-전신 탈모로 악화 안되게 치료…
(문화경제 = 홍성재 의학박사) 원형탈모는 특별히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비율이 매우 높고, 탈모 부위에 스테로이드 주사제로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원형탈모는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으로서 면역세포가 자신의 모발 세포를 적으로 간주하고 공격하여 모발이 탈락하는 증상이다. 다행…
대표이미지
[매월당 시 찾아 가는 길 (1)] 개성에서 임진나루 건너 강원도로 첫걸음
(문화경제 = 이한성 옛길 답사가) 매월당(梅月堂) 김시습(金時習), 그는 풍운아였다.조선초 1435년(세종 17년)에 성균관 옆 반궁리(泮宮里)에서 태어나 1493년(성종 24년) 59세의 나이로 만수산(萬壽山) 무량사(无量寺)에서 세상을 하직할 때까지 그의 생(生)에 많은 날들은 길 위에 있었다.어려서…
대표이미지
GC, 벽화그리기 사회공헌 캠페인 ‘그림드림’ 진행
GC(녹십자홀딩스)가 GC녹십자 등 계열사 임직원들과 함께 주말 시간을 빌려 경기도 용인시 소재의 한 중학교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GC, GC녹십자, GC셀 등 계열사 직원과 가족 80여 명이 참여해 각자의 재능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각…
대표이미지
재능있는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제4회 담음콘서트 개최
재단법인 담(談)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주관한 제4회 담음(談音) 콘서트가 지난 8월 19일 서울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담음(談音) 콘서트는 경제 상황 등 여러 가지 제한적인 환경으로 오케스트라와 협연의 기회를 얻기 힘든 재능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대표이미지
4년 만에 열린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9월 5~6일 양일간 진행됐다. 지난 6~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대표이미지
넥슨, 'EA SPORTS FC™ PRO 페스티벌’ 개최
넥슨은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과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의 오프라인 행사 FC PRO 페스티벌을 EA와 함께 11월 16~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11월 16일에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의…
대표이미지
넷마블문화재단,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본결선을 오는 9월 5~6일 양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지난 7월 31일까지 진행된 예선전에는 로봇코딩을 포함한 16개 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모두의마블(모바일) 등 9개 종목 e스포츠대회를…
대표이미지
크래프톤, ‘PMPS 2023 시즌 3’ 파이널 오프라인 개최
크래프톤이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2023 시즌 3의 파이널 경기가 진행된다고 31일 밝혔다.'PMPS 2023 시즌 3' 파이널은 9월 1~3일까지 3일간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유관…
대표이미지
[홍성재 탈모 칼럼] 병도 주고 약도 주는 탈모 약
(문화경제 = 홍성재 의학박사) 탈모 약이 호르몬 약물인가요? 의외로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다.정답은 아니다이다. 정확히 말하면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는 효소 차단제이다. 탈모인 중 일부는 탈모 약인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를 호르몬 제제로 잘못 알고 복용을 꺼리는 경우가 있다.​앞머리와 정수…
대표이미지
[홍성재 탈모 칼럼] 탈모 치료하면 모발이 100% 회복될까?
(문화경제 = 홍성재 의학박사)범사에 감사하라!성경구절로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일반인도 자주 들어본 말이다. 평범한 일에 감사하라는 의미다.이와 상반되는 말이 불평과 불만으로, 본인의 마음을 깎아 먹기 마련이며, 주변 사람들을 언짢게 만든다. 이런 것을 단번에 잠재울 수 있는 것이 바로 고마…
1 2 3 4 5 6 7 8 9 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