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왕진오 기자) 이 책은 Feelmax(필맥스) 자체 브랜드로 발가락양말을 수출하고 맨발신발을 수입하고 있는 홍재화 대표가 그 동안 경영에 관한 책 1000여 권 넘게 읽고, 그 내용을 어떻게 경영전략에 적용하고 활용시켜 왔는지를 정리한 것이다.
‘박람회와 마케팅’, ‘무역 & 오퍼상 무작정 따라하기’, ‘홍사장의 책읽기’, ‘CEO 경영의 서재를 훔치다’, ‘결국 사장이 문제다’ 등의 책을 출간하면서 어느덧 ‘책쓰는 사장’으로 자리매김한 그는 그 동안 많은 책을 읽으면서 얻은 사업운영의 전략과 사장으로서의 마음다짐, 그리고 더 밝은 미래에 대비하는 데 필요한 비전을 이 책에 담았다.
‘절대! 가격으로 승부하지 마라, 작은 회사는 전략이 달라야 산다, 저소득층을 공략하라’ 등의 소 주제와 사장으로서 마음 다지기를 통해 장기적인 경영비전도 제시한다.
직접 사업을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책을 통해 얻은 경영전략을 접목시켜 추출해낸 그만의 특별한 경영기술은 특히 작은 점포나 소규모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사장들에게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책을 통해 자신의 전문분야인 무역 분야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 사람들과의 관계도 넓혀나가고 있는 그는 이 세 번째 책으로 더 많은 독자들과 더 폭넓은 주제로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기를 소망하고 있다. △지은이 홍재화 △펴낸곳 좋은책만들기 △312쪽 △정가 15000원.
왕진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