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왕진오 기자) 1년 연속 예술분야 베스트셀러를 차지한 빈티지걸 색연필 일러스트 시리즈 글자편이 예술도서 전문 출판사 미디어샘을 통해 출간됐다.
글자, 즉 캘리그라피와 색연필 일러스트의 만남이다. 따뜻하고 빈티지한 감성에 어울리는 일러스트와 글자를 곁들여 더없이 쉽고 아기자기하다.
색연필 일러스트 시리즈의 강점인 3∼4단계만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엇보다 이 책은 글자와 일러스트가 어떻게 결합을 하면 예쁜 그림이 나오는지에 관한 모든 것을 알차게 담았다. 별표와 동그라미 장식 몇개만으로도 글자를 돋보이게 한다거나, 글자 위에 다양한 그림을 얹어 예쁘게 꾸미거나, 글자안에 귀여운 패턴으로 돋보이게 하는 등 어렵지 않게 일러스트로 글자를 꾸미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책 곳곳에는 귀엽게 꾸민 글자를 활용한 다양한 예도 함께 보여준다. 친구에게 전하는 메모와 카드, 그림편지, 감상일기와 여행노트에 이르기까지, 일러스트만으로는 채울 수 없는 허전함을 글자와 곁들여 더욱 풍성하게 표현하는 법을 알려준다. 그림에서 그치지 않고 실생활에 쓰임이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이 책의 또 다른 매력이다.
지은이 빈티지걸 서여진은 첫 책 출간 이후, 다양한 색연필 강좌를 통해 많은 독자들을 만나왔다. 그녀는 초보자들이 색연필 일러스트를 그리면서 어려워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쉬우면서도 예쁘게 그릴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해왔다.
'쉽고 예쁜 색연필 글자 일러스트'에는 그러한 독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만한 노하우가 꼼꼼하게 담겨 있다. 털실 느낌의 글자 모양으로 따뜻한 감성을 더한다거나, 동물의 특징을 살려 글자에 가미하는 등 아이디어를 보는 것만으로도 사랑스럽고 귀엽다.
특히 이 책은 단순히 글자를 따라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끌어낼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마련하여 독자 스스로 응용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글자 모양의 간단한 원리를 일러주거나 일러스트 그리기의 소소한 팁을 깨알 같이 소개함으로써, 색연필 그림을 따라 그리는 데 지루할 틈 없이 즐거움을 선사한다.
책은 3파트와 35개의 레슨으로 이루어져 있다. 'part 01 글자 일러스트 베이직'에서는 알파벳과 숫자를 간단하게 꾸미는 법에서부터, 일상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인 그림일기나 캘린더, 그림편지, 카드 등에 꾸밀 수 있는 글자 일러스트를 소개한다.
'part 02 글자를 데코레이션!'에서부터 본격적으로 글자 꾸미는 팁에 대해 설명한다. 글자 자체를 예쁘게 꾸미는 법과 생일과 크리스마스, 밸런타인데이 등 다양한 기념일에 쓸 수 있는 글자 일러스트의 모든 것을 담았다.
'part 03 에브리데이 글자 일러스트'에서는 글자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를 모았다. 별자리, 십이지신을 이용한 글자 일러스트는 물론이고 동물과 음식, 사계절과 감정표현, 말풍선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을 담았다. 우리가 매일 보는 글자가 색연필과 어우러지면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다. △지은이 서여진 △펴낸곳 미디어샘 △124쪽 △정가 1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