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왕진오 기자) CJ CGV가 올 여름 시니어 문화 활성화를 위해 야심찬 기획을 선보인다. 우리 사회 신 문화 소비계층으로 등장한 시니어 관객들을 위해 영화와 토크 장르를 접목시킨 '꽃보다 노블레스' 토크 콘서트 시리즈를 통해서다.
CGV오리에서 오는 28일 첫 선을 보인 뒤 8월 11일과 25일, 9월 15일 등 총 4회에 걸쳐 관객들과 만남을 갖는다.
'꽃보다 노블레스'토크 콘서트는 심리학, 역사, 음악, 건강 등 시니어들의 관심 분야별 대표 전문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뜻깊은 자리이다. 각 회마다 '군도', '명량', '수상한 그녀', '두근두근 내 인생'등 토크의 주제에 맞는 영화도 상영될 예정이다.
28일 열리는 첫 강연에는 '한국인의 심리코드', '부모심리 아이심리' 등의 저자이자 대국민 상담 전문가로 불리는 황상민 교수가 나선다. 우리 사회에서 잘 사는 법을 주제로 관객들과 진정한 삶의 의미와 가치를 되짚어볼 예정이다.
8월 11일 열리는 두 번째 강연에서는 올 여름 최대 화제작 '명량'을 통해 이순신 장군을 만난다. 여기에 KBS 역사저널 '그날'에서 역사 속 인물들의 자취를 실감나게 돌아보았던 신병주 교수가 물오은 역사탐방토크로 함께 한다.
'행복을 주는 사람', '사랑으로' 등 감동의 명곡으로 사랑 받는 가수 해바라기는 8월 25일 7080 미니콘서트로 관객과 만난다.
9월 15일 마지막 강연에서는 국민주치의 오한진 박사가 바른 식습과, 나에게 딱 맞는 운동 찾기를 주제로 공감대 백퍼센트 건강 이야기를 들려준다.
성남문화재단과 CJ CGV가 함께 만든 이번 행사는 55세 이상의 노블레스 관객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예매 페이지(http://cgv.kr/5060)나 전국 CGV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GV 고객센터(1544-1122)에서 전화 예매도 가능하다. 각 회차 별 200명 선착순 모집하며 티켓 가격은 1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