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정동극장, 대만 최대 관광박람회(ITF) 최고 공연상 수상

한국 전통공연콘텐츠로 2011년부터 연속 수상, 4연패 달성

  •  

cnbnews 왕진오⁄ 2014.11.14 22:31:54

▲정동극장, 대만 최대 관광박람회(ITF) 최고 공연상 수상.(사진=정동극장)

(CNB=왕진오 기자) 정동극장(극장장 정현욱)은 지난 11월 10일(현지시각) 대만 최대 관광박람회 ITF 선정 최고 공연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정동극장은 2011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올 해까지 연속으로 수상해 최고 공연상 4연패를 달성했다.
 
2014년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중화 문화권 대표관광지 타이베이시의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2014 타이베이 국제여전(ITF-Taipei International Travel Fair · ITF台北國際旅展)은 대만교통부 관광국 주관, 대만관광협회 주최로 매년 개최되는 대만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이다.

정동극장은 60개국 참가 전 세계 약 32만 명이 관람하는 국제적인 행사에서 한국전통공연콘텐츠로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우리 문화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확인하고 전통한류로서의 우수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앞서 지난 7월, 중국 푸저우와 상하이, 2개 도시에서 기획공연 ‘배비장전’ 을 성황리에 올려 한국전통문화예술로 문화예술교류의 새 시대를 연 정동극장은 이번 연속 수상 쾌거를 통해 케이 트레디션(K-Tradition · 한국전통공연)에 대한 열기와 세계 공연시장 공략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정동극장, 대만 최대 관광박람회(ITF) 최고 공연상 수상.(사진=정동극장)

동시대와 호흡하는 한국전통공연예술을 제작해 온 정동극장은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전통공연콘텐츠를 통해 세계 속의 케이 트레디션(K-Tradirion)을 선도하여 국내 문화관광시장을 확대하고 한국 관광시장 활성화를 도모하여 적극적인 세계 시장 공략을 펼치는 등 공연예술시장 확대에 기여해 나갈 전망이다.   

한편 정동극장은 지난 7월, 전통공연 관람객 100만 명 돌파는 기념하는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전통과의 약속’을 발표하고, 전통문화예술의 발전과 진흥, 현대화를 위해 ‘전통창작발견프로젝트-100만원의 씨앗’, 시민들을 위한 야외공연 시리즈 ‘돌담길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