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건축가협회, UIA 골든큐브어워즈 한국대표 찾는다

어린이·청소년 건축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개인 및 단체 대상

  •  

cnbnews 윤지원⁄ 2017.02.16 08:41:38


한국건축가협회는 15일 'UIA 골든큐브어워즈(UIA Architecture & Children Golden Cubes Awards)'의 한국대표를 선정하기 위한 공모를 16일부터 시행한다고 전했다.

UIA 골든큐브어워즈는 어린이·청소년의 건축문화 토대를 마련하고, 성숙한 시민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한 건축적 자산과 가치관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인식하게 하기 위한 건축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시상하는 제도이다.

이 시상은 UIA Architecture & Children Work Program에서 주최하며, 전 세계 어린이 건축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각 UIA 회원국의 공모를 통해 분야별 대표 프로그램을 선정 후, UIA Work Program에서 최종 심사를 통해 올해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본 상에 대한 시상 및 전시는 오는 9월에 개최되는 2017 UIA 서울세계건축대회에서 열린다.
 
시상 분야는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시 또는 국가별 교과 과정에 따라 일반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 대상의 'School Award' ▲박물관, 미술관, 재단, 협회 및 기관에서 개별적 또는 다른 분여와의 협력하는 단체 대상의 'Institution Award' ▲출판물, 언론(기사, 서적, 잡지, 비 시청각 교육용 도구) 분야의 개인 및 단체 대상의 'Written Media Award' ▲시청각 미디어 분야의 개인 및 단체 대상의 'Audio-visual Media Award'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건축과 건축을 가르치기 위한 활동(교육, 수업, 행사 등), 또는 저작물, 교구(간행물, 도구, 게임, 키트, 가이드, 영화, 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제출할 수 있다.

건축이나 건축환경에 중점을 두지 않는 디자인, 지속 가능성 등과 같은 보다 일반적인 주제에 대한 출품은 불가하며, 새로운 프로그램이 아니라 현재 활동 중인 프로그램이나 제작된 제품 또는 이벤트와 관련된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이에 따라 2014년 8월부터 2017년 3월 15일까지 개최된 프로그램은 제출이 가능하다.
 

골든큐브어워즈 한국대표 선정을 위한 공모 일정은 다음과 같다.


▣공모 공고: 2017.02.16

▣질의 접수 기간: 2017.02.16 ~ 2.24

▣질의 회신: 2017.02.27

▣응모작 접수: 2017.03.08

▣심사(한국대표) 및 결과발표: 2017.03.13


문의처: 한국건축단체연합(FIKA)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