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SKT·LGU+·KT, 휴가철 집중 마케팅 나선다

해수욕장 관리 및 행사부터 ‘홈캉스’ 고객 대상 행사까지

  •  

cnbnews 이동근⁄ 2019.07.26 17:23:31

여름 휴가철을 맞아 통신 3사가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클러스터’를 내세워 해수욕장에서 이벤트를 열고, LG유플러스는 휴가지로 떠나지 않고 ‘홈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까지 진행한다. KT는 휴가지에서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사전 점검에 나선다. 3사3색 휴가철 마케팅 전략을 CNB저널에서 살펴보았다.

 

SK텔레콤은 부산 해운대, 강원도 망상, 충남 대천, 제주 함덕 해수욕장 등 여름철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5G 썸머 클러스터’에서 ‘5GX 쿨비치’를 운영한다. 사진 = SK텔레콤


SK텔레콤 ‘5GX 썸머 페스티벌’ 해수욕장 등 집중 공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올 여름 휴가 기간 ‘SKT 5GX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우선 국내 여름 피서지를 여러 테마의 비치로 구성해 자사 고객 한정으로 이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7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부산 해운대, 강원도 망상, 충남 대천, 제주 함덕 해수욕장 등 여름철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5G 썸머 클러스터’에서 ‘5GX 쿨비치’를 운영한다.

해운대 ‘5GX 쿨비치’에는 17m × 17m 크기의 대형 ‘5GX 이글루 체험관’을 운영한다. AR/VR 서비스, LCK 멀티뷰, 인공지능 음악추천 FLO 등 당사 5GX 서비스는 물론 VR눈싸움, VR눈썰매, AR 빙하낚시 등 즐길 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전용 개인 비치를 제공한다.

망상 해수욕장에는 ‘5GX 쿨비치 캠핑존’을 운영해 별도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대천 해수욕장에는 ‘익스트림 플레이존’을 컨셉으로 시원한 워터슬라이드 놀이기구도 운영한다.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에서는 명상을 위한 힐링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 5GX 서비스를 체험하고 SNS 인증샷을 응모한 고객에게 투명 비치백, 모기퇴치 팔찌 등 휴양지 아이템과 미스트 샤워존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또 8월 13일부터 25일까지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 ‘5GX 쿨파크’를 운영하고, 25일부터 서울 종각 LCK 경기장에 ‘5G 롤(LoL)파크’를 운영하는 등의 마케팅을 진행한다.

그리고 5GX T멤버십 할인과 8월 5일부터 30일까지 기온 변화에 맞춰 제품의 할인율을 변동하는 프로모션, 1020세대 고객을 위해 ‘무한 재미 0주행’ 프로모션, 로밍 서비스 혜택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 유영상 MNO사업부장은 “‘5GX 썸머 페스티벌’을 통해 SK텔레콤 5GX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여름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썸머 클러스터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5G클러스터’를 집중 조성해 고객 혜택 강화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홈캉스’도 즐겁게 보내세요”

LG유플러스는 소위 ‘홈캉스’, 집 안에서 휴가를 즐기는 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

IPTV 서비스 U+tv에서는 여름 휴가 특선 쿠폰 및 경품 행사와 할인관을 준비했다. 휴가 기간 최신 영화 구매 고객에게 추첨 쿠폰을 제공하며, 휴가철 맞이 특별 할인관을 운영한다. U+모바일tv도 최신 인기영화에 대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휴가철 유용한 서비스로 최신 영화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 LG유플러스


U+AR과 관련해서는 8월 5일)까지 U+AR 스타를 이용해 재미있는 영상을 촬영하고 SNS에 공유하면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편의점 5천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또 여름 휴가철에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액정이 깨지는 등 파손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앱을 출시,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을 통해 LG전자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보험사에 보상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서비스 센터 수리내역, 영수증 등의 정보를 공유해 보험금 수령을 빠르게 했으며, 휴대폰 분실 상태에서도 다른 휴대폰을 통해 LG유플러스에 등록된 카드번호 또는 은행계좌로 앱 로그인이 가능하게 했다.

이밖에 LG유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확대, ‘휘닉스평창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게 했으며, 여행을 좋아하는 고객은 교통 혜택으로 ‘제주항공’ 등으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마지막으로 휴가 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해 8월 한 달 간 ‘우리집 지킴이’ 출시 기념 전국 300개 전문 판매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호신용 경보기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KT, 휴가철 네트워크 특별대책 추진

KT는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안정적인 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특별 대책을 마련하고, 네트워크 특별 관리 기간에 돌입한다.

부산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을 비롯해 리조트, 캠핑장, 워터파크 등을 포함한 전국 760여 개의 휴양지를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이 지역의 5G·LTE·3G 네트워크 품질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 또 이 지역에 구축된 기지국 4500여 식을 24시간 집중 관제하고,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긴급 복구 체계를 유지한다.

또 하계 휴가 극성수기인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휴양지에서 발생하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최고점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실시간 감시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해 특정 지역 트래픽 폭증 시에도 트래픽 제어와 분산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고객들이 휴가지에서도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해수욕장, 리조트, 워터파크 등의 휴양지를 비롯해 경부·호남·영동·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주요 휴게소에 5G 네트워크를 구축 하고, 사전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휴가 시즌을 맞아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주요 휴양지 내 야간 A/S 대기 인력을 2배 이상 확충하고, 호텔, 리조트 등의 숙박업소를 비롯해 식당, 배달업체 등의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도 긴급 A/S를 확대 지원한다.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인근 5G 기지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KT


소상공인 고객 대상으로 구내 정비, 구형 단말·허브 교체 지원, 예비용 리모콘 배포 등의 사전 케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 지정용 상무는 “올 여름에도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네트워크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