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 EOS 시리즈 및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G 시리즈 등 주요 신제품 카메라의 동영상 기능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 모델은 EOS시리즈 ▲EOS RP ▲EOS 90D ▲EOS M6 Mark II와 파워샷 G 시리즈 ▲파워샷 G5 X Mark II ▲파워샷 G7 X Mark III 등 5종이다.
해당 기종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4K 및 Full HD 해상도 동영상의 초당 24p의 프레임 기록이 가능하다. 해당 펌웨어 업데이트는 기종별로 오는 10월 말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동영상 펌웨어 업데이트 버전은 모델별 일정에 따라 해당 제품 구매 고객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캐논은 파워샷 G7 X Mark III AF 펌웨어 업데이트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펌웨어를 통해 초점 속도 및 정확성, AF 검출 성능 등이 개선된다.
지난달에는 EOS R과 EOS RP 모델 펌웨어 업데이트로 AF 성능을 대폭 개선한 바 있다. 향상된 Eye Detection AF 정확도에 의해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의 눈 검출이 가능해졌고, AF 프레임 디스플레이 지연 현상도 개선됐다. 아울러 움직이는 피사체의 추적 성능도 강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