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최근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개발사: 넷마블몬스터)’를 출시하는 등 바쁜 움직임을 보였다.
지난 달 30일에는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를 출시하고 론칭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이정욱 본부장은 “전 세계의 매직: 더 개더링을 애정하는 팬과 이용자분들에게 이 게임을 선 보이게 돼 기쁘다”며 “원작의 재미에 더해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만의 전략적인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같은 날,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신규 시나리오 ‘이계 2막: 버려진 고원의 연가’를 공개했다. ‘이계 2막’에서는 ‘이계 1막’에서 마주한 적 에르나와 류나를 뒤쫓아 새로운 지역 ‘비극의 고원’으로 향하는 막내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설인의 동굴’ 및 ‘전설 무공’, ‘전설의 대장장이’ 등 콘텐츠도 열렸다.
또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는 신규 영웅 에스타롯사를 출시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1챕터 스토리 업데이트와 에스타롯사 관련 2종의 신규 영웅이 추가됐다.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싸움축제 정예전’도 개편됐다.
31일에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신규 파이터 ‘프리티 제로’를 공개하는 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프리티 제로는 제로 오리지널을 여성화 한 캐릭터다. 스토리는 ‘킹오파 99’가 공개됐으며, 공격팀과 방어팀을 나눠서 진행하는 신규 PVP 콘텐츠 ‘무투전’이 추가됐다.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신규 CF도 공개됐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 영상은 ‘AAA’(ALONE, ALIVE, ATTACK)편으로 어둠이 내리면 전 지역에서 무차별 프리 PK(대인전)이 가능한 ‘암흑출몰’, 스킬 조합과 컨트롤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30인 배틀로얄’ 등의 콘텐츠가 소개됐다.
넷마블 장중선 본부장은 “독보적 전투의 재미를 자랑하는 ‘A3: 스틸얼라이브’의 즐거움을 많은 게임 이용자분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생각으로 이번 CF 영상을 제작했다”며 “얼마 남지 않은 정식 출시까지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