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코로나19? ‘방콕’ 게이머 눈길 끄는 업데이트 ‘풍성’

게임업계, ‘칠대죄’ 글로벌 진출부터 풍성한 밸런타인 이벤트까지

  •  

cnbnews 이동근⁄ 2020.02.16 09:55:4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위협에도 게임업계는 이어지는 업데이트로 외출을 삼가는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넷마블의 한·일 히트작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가 다음달 본격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선언했다. NC소프트는 모바일 대표작 ‘리니지2M·리니지M’의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이밖에 게임업계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전후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넥슨은 PC·모바일 게임 대부분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게임빌은 대표작 ‘별이되어라!’ 서비스 6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업계 주요 이벤트를 살펴 보았다.

 

넷마블 ‘칠대죄’ 글로벌 시장 정식 출시 등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3월 3일,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170여 개국에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이 게임은 지난 해 6월 4일 한국과 일본에 선출시됐으며 출시 10일 만에 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14일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발렌타인 시즌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수호자 엘레인, 드루이드 젠나, 드루이드 자네리 등 발렌타인 기념 신규 영웅 3종이 추가됐으며, 신규 진보스전 ‘멜리오다스&엘리자베스’도 선 보인다.

 

3월 3일 글로벌 정식 출시하는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 제공 =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스토리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Dear sweet Valentine’를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 테마의 스티커 팩도 추가했다. 이밖에 ‘밸런타인데이 7일 출석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밸런타인데이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관련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시크릿 엠파이어’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블코믹스의 ‘시크릿 엠파이어’는 악당 집단 ‘하이드라’가 미국을 장악하는 이야기로 지난 2017년 발간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바론 제모’, ‘바이퍼’, ‘태스크마스터’ 등 새로운 캐릭터 3인을 추가했다. 이 밖에 PVE 콘텐츠인 ‘데인저 룸’을 개선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블 퓨처파이트 시크릿 엠파이어 테마 관련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은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던전을 오는 27일까지 오픈한다. 시공의 균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던전에는 ‘커플 파괴자 아스문트’, ‘질투의 화신 오크 광전사’, ‘실연 당한 리자드맨 주술사’ 등의 이름을 가진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NC소프트, ‘리니지2M·리니지M’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12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의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래스 케어’는 한손검, 이도류, 활, 단검, 지팡이, 오브 등 무기를 기준으로 구분된 클래스별 특징적인 능력을 강화한 업데이트다. 또 단검 클래스가 보유한 ‘리셋 무브먼트’에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능력을 추가하는 등 기존 스킬의 성능과 효율도 개선했다.

 

리니지2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제공 = NC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추가된 클래스 요정 관련 이미지. 제공 = NC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은 12일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을 진행했다. 클래스(class, 직업) ‘요정’의 스킬(skill, 기술)과 능력치를 대폭 상향한 업데이트다. 이밖에 ‘기사’와 ‘총사’ 클래스도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캐릭터 클래스를 ‘요정’ 또는 ‘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 밖에 사냥터 중 하나인 ‘오만의 탑’을 월드 내에서 하나로 통합하는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은 ‘프론티어 월드(Frontier World)’의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새로운 세상으로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 프론티어 월드는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한 신규 독립 서버다. 이용자는 ‘엔씨 런처 2(NC Launcher 2)’ 로그인 후 블소 프론티어 월드에 접속하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는 마스터 카드 10명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마스터 등급 선수 카드는 모든 구단과 연도 배지의 버프(buff, 강화효과)가 적용돼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다. 이용자는 NC 이종욱(2016년), LG 박용택(2009년), 두산 김현수(2008년) 등 신규 마스터 카드를 영입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에 추가되는 '프론티어 월드' 중 만림협곡 관련 이미지. 제공 = NC소프트

 

넥슨, 밸런타인데이 맞아 각 게임별 이벤트 ‘풍성’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게임의 경우 ‘트라하’에서는 3월 11일까지 ‘해피 발렌타인! 퍼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버히트’에서는 13일부터 26일까지 ‘럭키휠 현상금 던전&럭키휠 이벤트’를 진행하며, ‘액스(AxE)’에서는 26일까지 ‘달콤한 초콜릿’을 30개까지 모으면 티켓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18일까지 ‘붐힐마을에서 준비한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를 운영하며,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발렌타인 테마로 꾸며진 각성 레아와 에코 캐릭터 전용 신규 코스튬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2월 13일부터 16일까지 ‘자동전투’ 누적 소모 시간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2’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관련 이미지. 제공 = 넥슨

PC 게임의 경우 ‘서든어택’에서는 20일까지 ‘러블리 수류탄(영구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FIFA 온라인 4’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라’에서는 2월 16일까지 ‘GM루키나의 사랑의 묘약’ 등 기념 아이템 3종을 제공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달콤선물’ 등을 제공하고,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10레벨 이상 유저를 대상으로 ‘발렌타인 초콜릿 상자’를 지급한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매일 ‘더 달콤한 발렌타인 초콜릿 5개’를 지급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매일매일 발렌타인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사랑의 하트 스프레이, 유니크 프리미엄 해독기, 파츠 티어6 보상 상자 등 인게임 아이템 1종을 하루 10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20일까지 ‘파트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0일까지 ‘밸런타인 데일리 미션’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클로저스’에서는 다음 달 12일까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낭만의 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는 신규 클래스 아처 및 카마오스 서버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처는 활과 화살을 사용해 신속하고 강력한 타격을 가하는 일곱 번째 클래스다. 이용자 간 대전(PvP)에 중점을 둔 카마오스 서버도 추가했다. 이밖에 자신의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가 아이템 수집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등의 변화도 이뤄졌다.

 

모바일 MMORPG ‘V4’에 등장하는 신규 클래스 아처의 인게임 스크린샷. 제공 =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한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에피소드 ‘발렌타인 축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끔찍한 초콜릿’을 3월 5일까지 운영하고, ‘카운터’ 교육 시설의 학생 동아리 콘셉트의 신규 소대 ‘화이트 래빗(White Rabbit)’도 추가했다.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대표 이미지. 제공 = 넥슨


13일에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4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공성전 ‘황룡성 공성’을 추가했으며, 기존의 4신수 공성을 업데이트했다.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 황룡성 공성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서든어택’ 추가되는 바니바니 캐릭터. 제공 = 넥슨

또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의 네 번째 시리즈로 ‘갓모드’ 시즌3를 업데이트했다. ‘갓모드’ 시즌3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해 상대팀과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3보급-갓’, ‘프로방스-갓’, ‘크로스포트-갓’, ‘드래곤로드-갓’ 맵에서 즐길 수 있다. 또 신규 퍼니 캐릭터인 바니바니 캐릭터를 27일까지 공개한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는 신규 지역 ‘얌얌 아일랜드’를 추가했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 ‘RISE(라이즈)’의 마지막 콘텐츠로 선보인 ‘얌얌 아일랜드’는 하늘 고래산 너머 일어나는 이상한 사건을 겪는 내용으로 기존 ‘츄츄 아일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는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하고, 신규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캡틴’, ‘바이퍼’, ‘윈드브레이커’, ‘에반’, ‘아크메이지(썬콜)’, ‘아크메이지(불독)’ 총 6종의 직업을 대상으로 밸런스를 조정해 전투 효율 및 스킬 사용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3월 19일까지 카드 매칭형 미니게임 ‘히어로즈M’을 연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6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줄타나이트’를 선보이며, 레이드를 통해 얼티메이트 등급의 최강 장비인 ‘절망 선고자의 장비 세트’ 및 ‘희망 파괴자의 장비 세트’와 드래곤버스터 파츠를 강화할 수 있는 ‘드래곤버스터 파츠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다크 소울 세력 소속의 신위 등급 동료도 선보인다. ‘파멸의 서약’이라는 별명을 가진 소환사 ‘샤샤’와 동반자 쿠마라와 함께 하는 사제 ‘시바’다. 관련 업적 및 장신구도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레이드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드래곤 블레이즈’ 관련 이미지. 제공 =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신규 트레이너 2종 추가 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요괴 캐릭터인 ‘츠바키’와 ‘아네타’ 트레이너가 새롭게 등장한다. 레전드 등급의 유격수 트레이너인 ‘츠바키’는 민첩 속성을 지니고 있으며 선수 육성 시 특별훈련 효과를 크게 상승시켜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정신 속성을 지닌 스타 등급의 ‘아네타’는 중계 투수 트레이너로 선수 육성 시 정신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별이되어라!’는 서비스 6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극한의 나락 던전’, ‘나락 몬스터의 표본 연구’, ‘우주용의 서식처’ 등 콘텐츠들이 대거 등장한다. 또 퍼스트임팩트 영웅인 ‘바이올렛 리스크’와 ‘엔비’를 선보인다. 이밖에 ‘6주년 기념 특별 접속 선물’ 이벤트’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6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퍼스트임팩트 ‘바이올렛 리스크’(오른쪽)와 ‘엔비’. 제공 = 게임빌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