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제약업계 ,‘집콕족’ 공략 마케팅 강화

  •  

cnbnews 이동근⁄ 2020.04.12 11:07:32

제약업계는 코로나19 때문에 침체되는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이어가며 ‘집콕족’을 공략하고 있다. 의약품 특성상 아무리 외출이 어려워도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제품들이 적지 않아서다. 게다가 집 안에만 있다보니 체력과 면역력이 저하되는 이들이 많아 비타민류는 오히려 경쟁이 더 격해지기도 하고 있다. 지난 주 주목할만한 제약업계 신제품과 마케팅 소식을 정리해 보았다.

광동제약, ‘아이톡점안액’ 모델 김유정 발탁
 

‘아이톡점안액’ 신규 광고 스틸 컷


광동제약은 트레할로스 점안제인 ‘아이톡점안액’ 모델로 김유정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며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아이톡점안액의 주 성분인 트레할로스의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먼지 공해는 밀고 수분은 당긴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김유정이 자동차 매연, 황사, 먼지, 컴퓨터 등의 눈에 피로를 주는 요소를 손으로 밀어내고 수분을 당기는 장면이 아이톡점안액의 ‘밀당눈물’ 컨셉을 전달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아이톡점안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권고사항에 따라 NON-리캡 용기로 제작되어 개봉 후 1회 점안에 알맞은 용량으로 나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출시 후 2017년부터 작년까지 국내 트레할로스제재 1회용 점안액 중 가장 많이 판매가 된제품으로 봄 철 미세먼지로 인한 눈 관리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휴온스, 남성용 필러 발매
 

휴온스 남성 비뇨기 히알루론산 필러 ‘더블로 필’

 

휴온스는 관계사 휴메딕스가 개발한 남성 비뇨기 히알루론산 필러 ‘더블로 필’을 발매한다고 6일 밝혔다. ‘더블로 필’은 올해 2월 식약처로부터 ‘음경의 진피심층 또는 피하층에 주입하여 물리적인 수복을 통해 왜소음경증후군의 남성의 음경 확대’에 대한 효과를 확인한 점을 인정받아 품목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더블로 필’의 주성분은 피부 구성 성분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HA)’이다. 250만 달톤(Dalton)의 고분자 ‘히알루론산’이 3차원 망상구조로 가교·결합돼 있어 점탄성과 응집력이 뛰어나며, 실제 한국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도 음경 길이, 두께에 대한 개선뿐 아니라 외관 만족도를 충족시킨 것으로 나타났으며, 안전성 또한 입증했다는 것이 휴온스 측의 설명이다. 많은 양이 주입되는 남성 비뇨기 필러 특성을 고려해 10mL의 대용량으로 출시했으며, 2개의 시린지(Syringe)에 5mL씩 들어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로컬 비뇨기 시장을 적극 공략해 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 며 “한국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확실한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은 ‘더블로 필’로 남성들의 심리적 만족감과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박카스 새 TV 광고 ‘회복’ 편 시작
 

박카스 TV 광고 ‘회복’ 편 화면 캡처

 

동아제약은 피로회복제 박카스 새 TV 광고 ‘회복’ 편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편은 바다의 회복을 위해 자신이 피로하지만,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바닷속 쓰레기를 줍는 부부의 이야기와 피로 회복 효과를 가진 박카스를 등치시켰다. 우리 사회가 가진 대내외적 다양한 이슈들로 인한 개인적인 피로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피로를 회복하고 국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자 했다는 것이 동아제약 측의 설명이다.

광고는 부부가 스쿠버다이빙을 하며 바닷속 쓰레기를 줍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누군가 부부에게 “지금 뭐 하세요?”라고 묻는다. 부부는 “저희 쓰레기 주워요”라고 답한다. 이어 “이 넓은 바다가 그런다고 회복될까요?”라는 물음에 부부는 “최소한 우리가 지나온 길은 바뀌잖아요”라고 답한다. 마지막에는 “우리에겐 회복하는 힘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로 마무리된다.

일동제약 ‘아로골드D’ 카카오프렌즈 입었다
 

일동제약 비타민드링크 ‘아로골드D’

 

일동제약은 자사의 비타민드링크 ‘아로골드D’와 ‘아로골드D플러스’를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로운 아로골드D 시리즈는 카카오프렌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아트워크를 패키지에 적용, 활력을 전하는 비타민 음료의 콘셉트를 표현했다.

일동제약 고명훈 음료 담당 CM(category manager)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9명이 비타민D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로골드D와 함께 비타민D의 중요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16년 출시 후 아로골드D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00만 병을 넘어섰다”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SNS 마케팅, 샘플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