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1일 새로운 유튜브 채널 ‘캬TV by 기아자동차’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환경에서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들에게 기아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기아자동차’ 채널을 ‘캬TV’ 채널로 탈바꿈한다고 밝혔다.
채널명인 ‘캬’는 ‘기아(KIA)’를 빠르게 발음할 때 나는 소리이자 기분 좋은 감탄사로, 정보와 재미를 최우선으로 소비하는 유튜브 이용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친근한 느낌의 채널명으로 채택했다고.
기아차는 자동차 애호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리즈물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기아차 오너 고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일반 구독자를 위한 예능 콘텐츠 등 기아차 고객만이 아니라 다양한 유튜브 이용자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또 기아차는 구독자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구독자가 기아의 수호자’라는 의미를 담아 ‘캬디언즈’라는 팬네임을 설정하고, 앞으로 구독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콘텐츠에 반영하는 등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기아차는 ‘캬TV’ 론칭을 기념해 구독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채널 구독을 인증하고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