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게임 Update] ‘카트라이더’ 모바일판 개장 앞둔 넥슨 “바쁘다바빠”

  •  

cnbnews 이동근⁄ 2020.05.11 09:21:33

이번 주에는 넥슨에서 가장 많은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왔다. 기대작인 온라인 PC 게임 ‘카트라이더’의 모바일 이식작 모바일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기존 PC 버전의 E스포츠 대회를 재개하는 등 바쁜 모습이다. 이밖에 넷마블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의 PC 버전을 스팀에 출시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3년 만에 새로운 장비 최고 등급을 공개했다. 또 다수 모바일 게임사들이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시일 확정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출시 관련 이미지.


넥슨은 8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글로벌 출시를 12일로 확정하고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전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4월 16일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에는 시작 하루 만에 글로벌 참여인원 100만 명, 일주일 만에 300만 명을 달성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450만 명을 넘어섰다. 사전등록 참여 이용자에게는 ‘스켈레톤 카트’, ‘하트 캔디 풍선’, ‘홈런왕 다오 캐릭터’ 등 보상을 지급하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사전등록자는 ‘프리즘 헬멧’이나 ‘캘리포니아 고글’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 ‘V4’ 인포그래픽


8일에는 정식 서비스 7개월 차에 접어든 모바일 게임 ‘V4’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위에 안착함에 따라 그동안의 기록이 담긴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지난 해 11월 정식 출시 이후, 12월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V4’ PC 버전 도입, 올해 1월 첫 번째 오프라인 길드 모임 ‘브이포차’ 개최, 2월 출시 후 최초 신규 클래스 ‘아처’ 및 PvP 전용 ‘카마오스’ 서버 업데이트, 3월, 대만·홍콩·마카오 글로벌 시장 첫 출시, 서버의 경계를 허문 ‘월드보스 레이드’ 추가, 4월 사슬이 달린 날카로운 전투검과 암살검을 쓰는 근거리 클래스 ‘어쌔신’ 업데이트 등을 진행했다.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관련 이미지.


9일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기한 연기했던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을 무관중으로 재개했다. 9일에는 팀전 4강 1, 2경기와 개인전 16강 승자전을 진행했고, 13일에는 팀전 4강 3, 4경기, 16일에는 팀전 4강 5, 6경기 및 개인전 16강 패자전, 20일에는 팀전 플레이오프 및 개인전 16강 최종전을 진행하며, 23일에는 팀전 결승 및 개인전 결승을 진행한다. 시간은 매주 6시다. 앞서 1월 4일 개막한 이번 시즌 카트라이더 리그는 2월 5일부터 무관중으로 진행됐으나 2월 22일 경기 종료 이후 무기한 연기된 바 있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모바일 관련 이미지.

 

EA SPORTS™ FIFA 모바일은 14일 정식 출시에 앞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연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FIFA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넥슨 김용대 피파퍼블리싱그룹장과 EA코리아 유휘동 대표가 참석해 성승헌 캐스터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하며 FIFA 모바일 게임 특징과 ‘게임모드’, ‘성장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지난 4월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비공개 시범 테스트 결과와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개선 방향을 공개하며,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넥슨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관련 이미지.


액션 MORPG ‘클로저스’는 7일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하고, 신규 의상 아이템을 출시했다. 헤어, 상의, 하의, 신발, 장갑, 인이어(In-ear) 액세서리 등 아이템 6종을 모두 착용하면 오마이걸 신곡 ‘살짝 설렜어’ 음원 재생과 캐릭터 댄스가 발동한다. 또 6월 3일까지 ‘오마이걸과 함께하는 신서울 팬미팅에 설렜어!’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룡 유적지, 샤낭꾼의 밤, 부산 남포동 등 특정 던전에 등장하는 오마이걸 수제자를 만나면 ‘Oh! My 설레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6월 4일까지 플레인 게이트에 위치한 오마이걸 수제자를 만나면 버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버프 효과는 5시간 동안 지속된다.

이밖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10종과 모바일게임 5종에서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 가정의 달 이벤트 관련 이미지들.


우선 PC게임의 경우 ‘메이플스토리’에서는 6일까지 ‘나의 어른이날’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마비노기’에서는 7일까지 특정 기간별로 전투 경험치, 스킬 수련치, AP 등을 최대 3배까지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14일까지 좀비Z, 좀비히어로 모드, 그리고 어린이날 테마 ‘더스트 맵’을 플레이하고 ‘카스랜드 보급상자’를 획득하면 누적한 개수에 따라 초월 해독기, 유니크 해독기, 레어 해독기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24일까지 10레벨 이상 유저를 대상으로 ‘가정의 달 핫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카드 뒤집기’ 이벤트를 13일까지 운영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17일까지 ‘햇살 따스한 5월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엘소드’, ‘버블파이터’, ‘마비노기 영웅전’, ‘사이퍼즈’, 등에서 이벤트를 시작했다.

모바일게임에서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가 ‘6성 전설-고대 전용보물 소환권’, ‘4성 전설-고대 영웅 소환권’, ‘6성 전설등급 재련석 상자’ 등을 접속 보상을 지급했으며, ‘V4’는 18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꽃을 피워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버히트’에서는 13일까지 ‘개나리반 꼬꼬마 던전’을 완료할 경우 ‘개나리반 이름표’를 지급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크어벤저 3’ 등은 접속 아이템을 지급했다.

넷마블, ‘샵 타이탄’ PC 버전 출시

 

카밤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 관련 이미지.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은 최근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의 PC 버전을 스팀(Steam)에 무료 게임으로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영웅들을 위한 장비를 제작해 판매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게임이다. 아이템 제작 시스템을 활용해 장비를 제작하고 구매자와 협상을 벌이며 판타지 상점을 키울 수 있다. 풀HD급 해상도의 개선된 그래픽과 초당 60프레임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며,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를 지원한다. 인터페이스 최적화도 이루어졌다. 네트워크 플레이 및 동기식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한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최고 등급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넷마블은 7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장비 최고 등급을 UR등급에서 LR등급으로 올리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장비 등급 상향은 3년만이다. LR장비는 UR장비를 승급해야 제작할 수 있고, 승급 재료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요일 던전에 최고 난이도 ‘초월I’이 추가됐으며, 가정의 달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빌, ‘크리티카’ 귀검제 캐릭터에 ‘초극’ 적용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귀검제 캐릭터


게임빌은 7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달 새롭게 등장한 ‘귀검제’ 캐릭터에 최고 레벨인 ‘초극’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액티브 스킬’ 각성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빌 ‘엘룬’의 신규 캐릭터 엘레나


6일에는 RPG ‘엘룬’의 신규 캐릭터와 각성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엘룬 세계관 최상위 등급인 ‘신화’ 등급의 두번째 캐릭터, ‘엘레나’를 추가했으며, 또한 엘룬 각성 시스템과 모험 고난 난이도를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 출석부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