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T·LGU+, 비대면·무약정 온라인 요금제 출시

  •  

cnbnews 이동근⁄ 2020.05.11 09:23:53

KT와 LG유플러스가 최근 무약정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연이어 출시했다. 양사는 약정 기간에 부담을 느끼거나 비대면을 선호하는 20~30대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5G 다이렉트’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 LG유플러스


먼저 해당 요금제를 출시한 쪽은 LG유플러스다. 유플러스는 1인 가구 등 1인 무제한 요금만을 쓰고 싶은 고객을 위해 약정이나 결합 등 복잡한 조건이 없는 무약정의 5G 무제한 요금제 ‘5G 다이렉트’을 오는 5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U+Shop’을 통해 판매한다고 2월 13일 밝혔다.

‘5G 다이렉트’은 속도 제한 없이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무선 음성통화(부가통화 300분 포함) ▲메시지 등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약정의 온라인 전용 5G 요금제다. 데이터와 음성통화, 메시지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존 ‘5G 스마트 요금제’와 동일하나, 월 이용료는 23.5% 저렴하다. 별도의 약정 없이 가입이 가능하며, 복지할인을 제외한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 결합할인 및 선택약정과 공시지원금, 멤버십 등은 적용되지 않는다.

유플러스 요금상품기획담당 이상헌 상무는 “할인이나 결합, 약정 등 조건 없이 5G 완전 무제한 서비스만 이용을 원하는 2030세대를 위해 파격적인 온라인 전용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유플러스는 이어 5월 1일에는 무약정 LTE 온라인 전용 요금제 ‘LTE 다이렉트’도 출시했다. 온라인 전용요금제는 기존 요금제보다 약 13%~23.5%까지 저렴하며, 복지할인을 제외한 결합할인 및 선택약정과 공시지원금, 멤버십 등은 적용되지 않는다. 6월 30일까지 판매한다.

매일 5GB씩 월 최대 155GB(월 31일 기준)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하루에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5GB 소진 이후에는 5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월 10GB의 테더링 테이터를 별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무선 음성통화(부가통화 300분 포함) ▲메시지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서비스는 기존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69 요금제’와 동일하나, 월 이용료는 기존 대비 약 20% 저렴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2월 출시한 무약정 5G 다이렉트 요금제에 가구간 결합이 없는 고객 문의가 가장 많았고, 실제 가입자 분석 결과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의 비중이 80%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KT 모델이 ‘KT 다이렉트’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 KT


KT도 7일,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온라인 전용 무약정 요금제 ‘KT 다이렉트’의 판매를 시작했다. 신한은행과 제휴를 통해 진행하며, KT 다이렉트를 통해 구매한 유심을 단말에 끼우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5G 전용 요금제와 LTE전용 요금제가 동시에 시판됐다. ‘5G 다이렉트 신한 SOL’ 요금제는 ‘5G 슈퍼플랜 베이직’ 대비 약 29% 더 저렴한 금액으로 5G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LTE 다이렉트 신한 SOL’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100GB를 제공하며, 100GB 사용 후에는 5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6월 30일 이전 가입자는 ▲KT 멤버십 VIP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수수료 면제 ▲신한 ATM 인출 수수료 면제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을 프로모션 혜택으로 제공한다. KT는 6월 중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전용적금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KT 전략채널본부장 고충림 상무는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들도 편리하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KT 다이렉트를 준비했다”며 “특히 약정이 부담되거나 결합혜택을 받을 수 없었던 2030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