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게임 Update] 엔씨 ‘블소’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 등

  •  

cnbnews 이동근⁄ 2020.05.31 21:53:42

엔씨, ‘블레이드 & 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업데이트 예고

 

블레이드 & 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엔씨소프트는 5월 27일,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블소)의 13번째 신규 클래스 ‘천도사’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 클래스는 ‘천체의 설계자’로 불리는 원거리 딜러다. 천도사의 모습은 지난해 10월 열린 블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에서 영상으로 공개된 바 있다. 한편 블소는 ‘육손의 비밀스러운 초대장’ 이벤트를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동안 밤 10시부터 30분 동안 신석샵에서 ‘육손의 도깨비 소주(10개입)’ 아이템을 0신석(무료)에 구매할 수 있고, 구매 횟수에 따라 보상을 얻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핑크빈 육성 이벤트
 

넥슨‘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핑크빈’

 

넥슨은 5월 29일,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핑크빈’ 캐릭터 육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25일까지 ‘원정대’ 콘텐츠의 보스 몬스터 ‘핑크빈’을 나만의 캐릭터로 생성, 육성할 수 있다. ‘핑크빈’은 ‘고기 휘두르기’, ‘전방 바둑판 뒤집기/베개로 때리기’ 등 기본 공격 모션과 ‘호루라기’, ‘일렉기타’ 등을 활용한 스킬을 구사하며 귀엽고 엉뚱한 매력을 갖춘 캐릭터로, 레벨업과 스킬 획득 등 일반 캐릭터와 동일한 과정을 통해 성장한다.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오즈의 마법사’ 테마 관련 이미지.


같은 날,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오즈의 마법사’ 테마를 적용한 시즌6를 업데이트했다. 8월 20일까지 임무,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6 시즌 배지를 모으면 시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시즌 보상에는 ‘오즈의 마법사’ 금발 마녀 ‘글린다’와 서쪽 마녀 ‘엘파바’가 각각 ‘스팅핑거’, ‘체이서’ 좀비 스킨으로 등장하고, ‘양철 나무꾼의 헬멧’, ‘사자머리 가방’ 등 신규 코스튬 6종, 총 10종의 무기에 적용할 수 있는 양철과 우드 도색 도안이 추가된다. 시즌 최종 완성 무기는 4단계 성장형 총기인 ‘SCAR OZ-D’로, 초월 클래스 ‘교관 제라드’ 사용 시 능력치가 상승한다.

 

넥슨 MORPG ‘클로저스’ ‘파밍데이’ 관련 이미지.


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서 주요 장비의 파밍을 대폭 완화하고 캐릭터 성장 구간을 개편했다. 우선 5월 28일부터 9월 24일까지 약 4달 동안 ‘파밍데이’를 진행한다. 어두운 약속이 담긴 상자의 제작 크레딧과 모든 로커스트 장비를 각각 25% 감소시켜 오염위상의 바다 실드 3세트, 로커스트 등 장비를 쉽게 만들도록 했다. 파밍데이 기간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대정화 인피니티 코어·모듈·리시버와 대정화 실드 6세트를 모두 지급한다. 또 장비 파밍을 돕기 위해 다차원 반응 물질 획득량을 약 2배 이상 증가시켜 오염지옥 실드 3세트 제작을 지원한다. 또 검은양 팀과 늑대개 팀의 시즌1~2 에픽 퀘스트에 소모되는 피로도를 각각 58%와 64%로 감소시켜 다양한 캐릭터의 빠른 성장도 돕는다.

 

넥슨  ‘서든어택’에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는 걸그룹 ‘오마이걸’


5월 28일에는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방패와 권총으로 구성된 신규 무기 ‘U.Shield’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U.Shield는 방패를 활용해 상대 공격을 차단할 수 있어 자신과 아군을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무기 개편도 실시했다. 우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우리 군의 대표 무기 ‘K2’ 능력치를 상향하고 주요 무기 ‘FAMAS’와 'SIG556’은 각각 초반 집탄률 상향, 사용 난이도 하향을 적용했다. ‘MP5’, ‘Dual MP7’, ‘P90’, ‘DSR-1’, ‘Dragunov’, ‘MSG90’ 등도 각종 능력치를 소폭 개선했다. 이밖에 걸그룹 ‘오마이걸’을 신규 캐릭터로 출시한다. 이번 ‘오마이걸’ 캐릭터는 미니 7집 앨범 'NONSTOP' 콘셉트로 등장하며, 기본 경험치 추가 제공과 캐릭터 세트 효과도 갖는다.

넷마블 A3, 신규 분쟁지역 추가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에 등장하는 이벤트 던전 ‘망자의 안식처 B3 숨겨진 망자의 무덤’


넷마블은 5월 29일.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분쟁지역 던전 ‘망자의 안식처 B3 숨겨진 망자의 무덤’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망자의 안식처 B3’은 이벤트성으로 일정 기간 동안 운영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지역과 함께 새로운 ‘망자의 안식처 B3’가 정식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캐릭터의 최대 사도 레벨과 업적 등급도 상향됐다. 최대 사도 레벨은 기존 40에서 50으로, 그리고 업적 등급은 50등급에서 최대 60등급으로 늘어났다. 더불어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는 6단계 망토도 추가됐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주술사’ 관련 이미지.

 

같은 날,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는 신규 직업 ‘주술사’, 이벤트 던전 ‘하와 호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주술사’는 원거리 전투 직업으로 특수 무공 시전 시 ‘마령’을 소환해 캐릭터와 협공을 펼치고, 연속 광역 공격을 통해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던전 ‘하와 호수’는 1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1인 던전으로 총 100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4주에 걸쳐 순차 오픈한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 신규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5월 28일에는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와 유니폼, 퀘스트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베타 레이 빌’, ‘파일라-벨’, ‘다크호크’, ‘노바 (리처드 라이더)’, ‘글래디에이터’ 등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 5인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 ‘스타 로드’의 ‘그라운디드’, ‘퍼니셔’의 ‘코스믹 고스트 라이더’ 등 새로운 유니폼도 선보였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테마로 한 새로운 에픽 퀘스트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 로드와 새로운 가디언즈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중심으로 한 일련의 미션으로, 이용자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스타 로드’, ‘베타 레이 빌’을 훈련시키고 새로운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BTS 월드(BTS WORLD’에 등장하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5월 27일에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 시즌 2’의 새로운 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ANOTHER STORY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다. 이번 챕터 2에서는 연주 여행에 지친 ‘윤기’가 3년 전 떠나보낸 추억의 피아노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다.

게임빌, ‘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트레이너 출시

 

게임빌은 27일,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신규 트레이너 '타우릭'(왼쪽)과 '알버트'.



게임빌은 5월 27일,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신규 트레이너 ‘타우릭’과 ‘알버트’를 선보였다. 지난 3월 선보인 ‘플라메쉬’, ‘슈리’에 이은 새로운 수인족 트레이너이며, 둘 다 슈퍼스타 등급이다. 우익수 트레이너인 타우릭은 선수 육성 시 근력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으며 유격수 트레이너 ‘알버트’는 선수 육성 시 ‘스킬 포인트’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에 등장하는 서번트 ‘야라네’(위)와 ‘러블리 스타’ 야라네 아바타


5월 26일에는 ‘빛의 계승자’에 ‘인연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높은 레벨로 성장한 주 서번트를 미약한 저성장 서번트와 연동시켜 주 서번트의 능력치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일정한 성장 조건과 속성 역할 등이 서로 일치해야 적용될 수 있으며, ‘인연권’을 사용해야 한다. 최고 스테이지인 신전 구역도 확장한다. 추가되는 신전 구역은 속성별 12개, 총 60개로 맵 내 스테이지가 총 420개에 이른다. 새로운 서번트와 아바타도 등장한다. 공격형 서번트인 ‘야라네’는 주로 근거리 공격에 유리하지만, 넓은 범위의 저격이 가능해 원거리 서번트들까지 공략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낙인 및 연계기의 공격 횟수를 상향해 줄 야라네 전용 아바타 ‘러블리 스타’도 함께 선보인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