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게임 Update] 모바일 야구의 계절? 앤씨 이어 넷마블 ‘마구마구’ 출시 초읽기

  •  

cnbnews 이동근⁄ 2020.06.07 08:37:28

코로나19로 인해 프로야구의 직접 관람은 불가능해졌지만, 무관중 경기가 진행되면서 야구 팬들의 관심은 여전히 높아지고 있다. 이에 맞춰 모바일 야구게임의 인기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앤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이어가면서 인기를 끌고 있고, 실제 프로야구단이 등장하지는 않지만, 게임빌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도 순항 중이다. 이 가운데,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의 3분기 출시를 예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주 게임업계 업데이트 소식을 모아보았다.

넥슨 ‘카트라이더’ 모바일 이어 멀티플랫폼 출시 준비 중

 

넥슨은 4일,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 업데이트는 서비스 기간 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게임 플레이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되며 6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유닛의 파편을 모아 확정 채용이 가능한 ‘스카우트 시스템’을 추가하고 유닛 채용, 자원 활용 방법 등 기존 콘텐츠를 대규모 개편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름맞이 바캉스 콘셉트의 신규 스킨을 출시하고, PvP 콘텐츠 ‘건틀렛’의 정규 첫 번째 시즌 개막을 예고했다.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2차 CBT 관련 이미지.


이날 넥슨은 개발 중인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두 번째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도 시작했다. 테스트는 주행감과 사용자 경험, 신규 콘텐츠 등을 검증하며, 10일 오후 10시까지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PC와 Xbox로 실시된다. 신규 콘텐츠로는 티어를 올려 단계별로 특별 보상을 제공받는 ‘레이싱 패스’, 일일 도전과 프리미엄 도전으로 구성된 ‘챌린지’, 주행 가이드와 함께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라이센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에 출연한 모델 장성규(왼쪽)와 김민아. 사진 = 넥슨


5월31일에는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를 진행했다.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게임 출시 3주 만에 열린 첫 행사다. 광고 모델 장성규와 김민아를 메인으로 방송인, 크리에이터,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가 두 팀으로 나뉘어 레이싱 승부를 펼쳤다. 장성규가 중심이 된 ‘다오 팀’은 크리에이터 릴카와 김재원, 코미디언 황제성, 프로게이머 유영혁이 참가했다. 김민아의 ‘배찌 팀’에는 방송인 유병재와 홍진호, 코미디언 김기열, 프로게이머 문호준이 나섰다. 유튜브 채널과 넥슨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번 경기는 누적 조회수 55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넷마블 ‘마구마구2020’ 사전예약 개시

 

넷마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사전예약 관련 이미지.


넷마블은 4일, 3분기 출시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2006년부터 서비스 한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SD 캐릭터, 투수 타자간의 수 싸움을 즐기는 실시간 대전, 역동적 수비, 날씨 시스템 등 원작의 게임성을 가져왔으며, KBO리그 기록에 따라 능력치가 변하는 라이브 카드 시스템과 자동 파밍 플레이를 특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모바일에 맞춘 자동 파밍 플레이도 지원한다.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어비스 미션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최근에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어비스 미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어비스 미션은 1인 플레이 던전으로 총 30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이용자들은 매일 1회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특정 구역을 클리어 할 시 보이드 레전드 총기 선택상자 등 보다 풍성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심연의 정복자’ 업적도 추가됐다. 이밖에 스프링 이벤트 코인 등도 선보였다.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관련 이미지.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은 1일,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모험 14지역 ‘비밀결사단 제3지부’가 추가됐다. 백색기사단 소속의 영웅 ‘마르두크’는 새롭게 각성이 가능해졌으며, 신규 SSR 영웅 마루한도 등장했다. 이사벨라의 신규 수영복 코스튬 ‘한여름 밤의 힐링’ 등도 추가됐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라드그리드 관련 이미지.


1일에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추가된 영웅 라드그리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의 방어형 영웅으로 적군 전체의 마법력을 감소시키는 패시브를 통해 적을 견제할 수 있다. 또 적군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각성 게이지를 회복하는 특성도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게임빌 ‘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레오나 영입 기회 마련

 

게임빌 ‘탈리온’ 신규 필드 보스 4종


게임빌은 MMORPG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필드보스는 ‘키메라’와 ‘암흑기사’, ‘레드네그’, ‘흡혈귀’ 등 4종으로, 분쟁지역인 자이론 지역에 출몰한다. 보스 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보스 코인 상점도 개편한다. 또한 장비 뽑기, 장신구 뽑기 콘텐츠가 추가된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트레이너인 ‘레오니’(왼쪽)와 ‘로제’


3일에는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우선 트레이너인 ‘레오니’와 ‘로제’를 영입하고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레오니’는 레전드 등급의 선발투수 트레이너로 ‘카엘’과 함께 유저들의 영입 희망 1순위로 손꼽히는 트레이너다. 공식 카페에서 두 차례에 걸친 투표를 통해 유저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트레이너로 꼽혔으며, 걸맞는 코스튬을 유저들이 직접 선정했다. 이밖에 강력한 투수 육성이 가능하도록 ‘나만의 선수’ 콘텐츠의 밸런스 조정도 진행한다. 타자보다 투수 육성의 난이도가 높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피홈런 발생 확률’이 낮아진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