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롯데마트·롯데온, 여름휴가 시즌 맞아 ‘차박’과 ‘캠핑’에 주목

언택트 시대 휴가철 핵심 키워드로 부상

  •  

cnbnews 김금영⁄ 2020.07.30 13:21:13

롯데마트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캠핑용품을 선보인다. 사진 = 롯데쇼핑

‘캠핑’과 여행할 때 자동차에서 잠을 자고 머무르는 ‘차박’이 언택트 시대 휴가철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캠핑과 차박은 개인적인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타인과의 접촉을 꺼리는 언택트 시대의 휴가철에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쇼핑 측은 “특히, 차박은 이동이 자유롭고 휴대해야 하는 짐이 적어 새로운 캠핑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9년 전국 캠핑카 등록대수가 2만 5000여 대로 2011년에 비해 19배 급증했으며, 같은 기간 캠핑 인구도 60만 명에서 600만 명으로 10배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가 6월 1일~7월 25일 전년 대비 캠핑용품 매출을 살펴보니, 의자와 테이블 등을 포함한 ‘캠핑 퍼니처’가 103.7%, 침낭, 매트리스 등을 포함한 ‘캠핑 침구’가 37.6%, ‘텐트’가 55.4%, ‘캠핑취사’가 75.5% 신장했다. 또 무더운 여름 캠핑 필수품인 ‘아이스박스/보냉백’도 6월 1일~7월 25일 전년대비 3.4% 신장했다.

해당 제품들의 수요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자체 브랜드를 활용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관련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 한지현 홈(HOME)부문장은 “본격 휴가 시즌을 맞아 캠핑을 즐기려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캠핑 필수품들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우선, 7월 30일~8월 12일 여름 시즌 클리어런스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휴대하고 싶은 상품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룸바이홈 아이스박스(미니)와 룸바이홈 아이스박스(캐리어형)를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 해당 기간 동안 룸바이홈 투톤 캠핑매트 1+1 행사를 진행하고, 인디오 허그체어와 마운틴이큅먼트 라파스컴포트 체어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한편, 롯데온(ON)에서도 8월 31일까지 ‘여름휴가 캠핑대전’을 진행해 인기 캠핑용품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코베아 3-WAY 올인원(M)과 패스트캠프 원터치자동텐트 오토4 클래식, 에어매트리스S 4인용, 마추픽추 캠핑의자 롱 릴렉스 체어 1+1 등이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