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SKT, 소상공인 ICT 지원 공모전 ‘우리가게 행복챌린지’ 개최

“코로나19 극복 위해 5G 시대 디지털 전환 통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지원할 것”

  •  

cnbnews 윤지원⁄ 2020.08.11 13:50:45

소상공인 ICT 지원 공모전 ‘우리가게 행복챌린지’ 안내 포스터. (사진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세이를 공모, 5G·AI 등이 접목된 최신 ICT 서비스를 지원하는 ‘우리가게 행복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시작되는 이번 공모전 및 지원 프로그램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플래닛, 11번가, SK엠앤서비스 등 SK ICT 패밀리社들이 함께 마련했으며, 그룹 관계사 중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행복나래, SK미소금융도 힘을 모은다.

SK텔레콤은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 노하우 및 고충 사연 및 ICT 서비스 활용기 등을 공모, 선정된 소상공인 총 155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지도사와 함께 SNS 홍보, 거래처 발굴 등 마케팅부터 상권분석, 재고관리 등 경영관리까지 전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현장 컨설팅 결과를 기반으로 최신 ICT 기술이 접목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비즈니스를 돕고 ▲ICT 패밀리社들이 제공하는 유무선 통신·IPTV·보안·마케팅 서비스 ▲소상공인 맞춤 정보 포털 ‘비짓(Bizit)’에 있는 세무기장 ▲웹사이트·홍보물 제작 등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상위 수상자 5명에게는 각각 3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 상당의 SK ICT 패밀리社의 상품과 서비스가 제공되고, 특별상 150명에게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보드 패키지, ADT캡스 보안 서비스, SK플래닛 매장홍보 모바일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의 언택트 시대 맞춤형 ICT 상품이 제공된다.

SK텔레콤은 소상공인의 ICT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활용법 교육 및 사후 관리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이후 일상화된 비대면 소비 환경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모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8월 11일부터 9월 6일까지 소상공인 맞춤 정보 포털 ‘비짓’ 홈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SK텔레콤은 9월 14일 수상자를 발표하고, 9월 16일부터 25일까지 전문 컨설팅을, 10월부터 ICT 상품 설치 및 사용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이준호 SV추진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소상공인들의 ICT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여 5G 시대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