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코로나19’로 야구장 못가는 팬들 달래는 게임사들

  •  

cnbnews 이동근⁄ 2020.11.02 00:22:17

코로나19로 인해 실제 야구장에서 게임을 관람하는 것은 어렵지만, 게임사들은 이 기회를 맞아 야구 관련 게임의 업데이트에 한창이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우선 엔씨소프트는 10월 29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마스터’ 등급 타자(포수)를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프로야구 H2에 LG 김동수(1993), 현대 박경완(2000), 롯데 강민호(2015) 등 각 구단의 포수가 마스터 등급으로 등장한다. 마스터 포수를 이미 보유한 NC에는 유격수 포지션의 타자가 추가된다. 마스터 포수는 힘과 수비가 20씩 증가하고 주자 유무에 따라 안타, 장타, 홈런 확률이 상승한다. 마스터 타자의 라인업 제한이 증가해 이용자는 3명의 마스터 타자를 라인업에 등록할 수 있다.

 

넷마블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넷마블은 10월 30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잠재력 시스템 추가, 시뮬레이션 개선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잠재력 시스템은 선수카드를 보다 이용자 맞춤형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포지션과 날씨 유형별로 준비된 12가지 잠재력이 존재한다. 잠재력 종류에 따라, 수비력이 증가하거나 파워가 상승하는 등 다양한 효과가 발생한다. 시뮬레이션 리그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 ▲자동 경기 진행 ▲시즌 일정 단축 ▲UI인지 강화 등을 추가했다. 실시간 경기는 등급을 세분화해 이용자들이 자신의 실력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시즌 종료하면 명예 등급 아이콘을 제공해 기록의 의미도 강조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게임빌은 10월 28일,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본격적인 포스트시즌 돌입에 맞춰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인전 성격의 ‘콘테스트 포스트시즌 2020’이 진행된다. ‘콘테스트’는 주어진 기간 동안 조건에 맞는 선수를 육성하고, 육성된 선수의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10월 29일부터 총 5주간 진행되는 ‘콘테스트 포스트시즌’은 주차별로 근력, 민첩, 지능, 정신 각 4가지 속성의 최고 등급 선수를 키워내는 미션이 주어지며 5주차에는 속성에 상관없이 가장 높은 등급의 선수를 육성하면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보상 외에도 각 주차 별로 참여한 유저 중 10명을 추첨하여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한다. 5주차에 가장 강력한 선수를 육성한 유저에게는 ‘아이폰12’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선발-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줄 인기 트레이너 ‘레오니 X 발렌타인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1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핼러윈 분위기를 북돋아줄 사랑의 악마 ‘발렌타인’과 레서판다 ‘포포’ 코스튬도 새롭게 선보인다. 11월 27일까지 진행되는 5회차 슈퍼패스에서는 슈퍼스타 등급의 2루수 트레이너 ‘무명’을 영입할 수 있으며, 유료 결제를 통해 레전드 등급의 유격수 트레이너 ‘츠바키’와 ‘핼러윈 유니폼’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