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롯데카드, 타사카드·교통카드 포괄한 통합형 유니버스 ‘로카페이’ 선보여

기존 앱카드 개선해 타사 신용/체크카드, 캐시비 모바일, 선불형 교통카드 결제 가능

  •  

cnbnews 김예은⁄ 2023.02.23 13:54:42

롯데카드가 범용성을 확대한 ‘로카페이’를 오픈해 타사카드와 교통카드 결제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기존 앱카드를 개선한 ‘로카페이’ 서비스를 디지로카앱에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물론 기존 앱카드에는 등록할 수 없었던 타사 카드, 선불형 교통카드 등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 이용가능 고객의 범위를 확장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빌리티(Mobility) 이용 편의성을 증대했다. 디지로카앱의 범용성을 높여 고객경험이 확장되고 롯데카드 회원 저변이 확대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로카페이 서비스는 롯데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이용 가능하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로카페이는 앱카드 상호연동 서비스를 지원해 참여 카드사의 신용 및 체크카드를 등록해 결제할 수 있다. 등록한 카드는 편의점, 마트 등 앱카드 바코드 결제가 가능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가 없는 고객도 캐시비 서비스를 기반으로 로카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로카페이 가입 시, 기본 결제수단으로 ‘로카 캐시비 모바일’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로카 캐시비 모바일은 신용카드 온라인 가맹점 결제나 NFC 기능(안드로이드)을 통해 지하철, 버스에 탑승할 수 있는 모바일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충전은 로카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을 통한 간편결제나 계좌이체 및 휴대폰 결제로 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추후 로카 캐시비 모바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캐시비 발행사 ‘로카모빌리티’에서 발급한 선불형 교통카드를 로카페이에 등록하면, 대중교통은 물론 온라인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카드 충전을 위해 오프라인 충전소에 방문할 필요 없이 로카페이에 등록되어 있다면 로카페이 간편결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를 통한 충전이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고객이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로카페이 UI/UX(사용자 환경/경험)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휴대폰 화면이 켜져 있어야만 교통단말기 태그가 가능했던 것이 개선되어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의 결제를 지원한다. 교통 이용 시마다 이용내역을 PUSH(푸시)로 안내하고, 교통 이용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이용내역 화면도 개선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드사 앱카드를 넘어 새로운 페이로 진화하는 과정이며, 추후 등록 가능 결제수단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로카페이를 통해 회원 저변을 넓히고, 데이터 분석역량과 모빌리티 관련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관련태그
롯데카드  조좌진  로카페이  디지로카앱  캐시비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