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신유빈, “실력도 인성도 최고”…16살에 운동화 기부한 보육시설에 이번엔?

GS리테일, 신유빈 컬래버 상품 6종 기부…‘2024 파리 올림픽’ 이후 광고계 러브콜도 쏟아져

  •  

cnbnews 김금영⁄ 2024.09.23 09:02:27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 사진=신유빈 SNS

탁구 국가대표 ‘삐약이’ 신유빈 선수가 또 한 번 특별한 기부를 이어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19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및 특수교육기관에 ‘국민 삐약이’ 탁구선수 신유빈 협업 상품 1600개를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GS25는 19일 수원시 장안구 소재 보육원 ‘꿈을키우는집’에 방문해 GS25X신유빈 컬래버레이션 시리즈 ‘신유빈의 간식타임’ 상품 600개를 기부했다. 준비한 품목은 6종으로 ▲반숙버터간장 주먹밥 ▲치킨에그마요 주먹밥 ▲컵델리 촉촉한반숙란 ▲컵델리 발사믹카프리제 ▲델몬트 클래식 바나나 ▲돌 스위티오바나나 등이다.

같은 날 지역 내 특수교육기관인 ‘자혜학교’에도 동일 상품 100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자혜학교에서 진행됐으며 박준형 GS리테일 마케팅 팀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 최진숙 자혜학교장 등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박준형 GS리테일 마케팅 팀장, 최진숙 자혜학교장이 꿈나무들을 위한 간식 나눔 전달식에서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가 지난달 말부터 차례로 출시한 ‘신유빈의 간식타임’ 10종은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신유빈 선수가 실제 경기에서 먹었던 에너지젤인 ‘요헤미티 에너지젤(10입)’은 5일 만에 준비수량 500세트가 모두 완판되며 다음달 GS25 전용 상품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GS25 측은 “평소 나눔에 앞장서 온 신유빈 선수의 이름을 내 걸었던 상품인 만큼 국민들로부터 받은 관심과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이번 기부 활동을 기획했다”며 “신유빈 선수도 이 같은 GS25의 취지에 공감해 직접 기부처 2곳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꿈을키우는집은 신유빈 선수가 16살 때 운동화를 기부하며 인연을 맺었던 시설이며, 자혜학교는 신유빈 선수가 나고 자란 고향 수원시 소재 특수교육기관이다. GS25 측은 “두 기부처 모두 자라나는 아동들을 지원하는 시설로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꿈나무들에게 든든한 한 끼 간식과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GS리테일은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이웃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O4O 플랫폼에서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복지 대표 플랫폼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은 신유빈을 뿌링클의 새로운 얼굴로 발탁, 뿌링클 10주년 기념 캠페인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사진=bhc치킨

한편 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탁구 신동’으로 불리며 두각을 나타냈고 국내 탁구 사상 최연소 국가 대표팀 발탁, 아시안 게임 금메달 획득 등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이번 ‘2024 파리 올림픽’에 혼합복식, 단식, 단체전에 출전해 전 종목에서 4강 진출에 성공했으며 혼합복식과 단체전 종목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거두며 첫 올림픽 메달을 목에 걸었다.

파리 올림픽 이후 신유빈 선수에게는 광고계의 러브콜이 쏟아졌다. 동원F&B는 프리미엄 직화 냉장햄 브랜드 ‘그릴리(Grilly)’의 모델,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신유빈을 발탁했다.

신유빈은 지난해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아시안게임 이후 휴식 기간 동안 bhc치킨 ‘뿌링클’을 즐겨 먹는다고 밝혔는데, bhc치킨은 신유빈을 뿌링클의 새로운 얼굴로 발탁, 뿌링클 10주년 기념 캠페인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최근 공개했다.

현재 신유빈은 올림픽 이후 어깨 근육 부상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신유빈  GS25  bhc치킨  동원F&B  빙그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