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키덜트 모여라”…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 연다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 전년 대비 15% 늘려

  •  

cnbnews 김금영⁄ 2024.12.12 19:15:06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포켓몬스터는 애니메이션, 게임,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마니아 층부터 일반 고객까지 다양한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올해 5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포켓몬 타운’ 팝업스토어는 어린 아이부터 MZ세대,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약 25만 명이 방문했으며, 매일 200명 이상의 오픈런과 품귀현상이 벌어진 바 있다.

이에 맞춰 롯데백화점에서는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더 다양한 품목과 신규 콘텐츠로 한층 더 진화시킨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먼저 포켓몬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와 크리스마스 익스클루시브 상품 등 약 1000여 종의 포켓몬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측은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는 국내에서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라며 “매 출시마다 오픈런, 조기 품절 현상이 벌어지는 인기 아이템으로, 올해는 물량을 전년 대비 약 15% 늘려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없는 50종의 ‘포켓몬 오리지널 굿즈’로만 구성된 뽑기 머신 ‘오리지널 캡슐 토이’와 약 200여종의 크리스마스 익스클루시브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체험 콘텐츠와 이벤트, 그리고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커스텀 MD존’은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후드티, 가방, 다이어리, 인형 등을 총 26종의 포켓몬스터 와펜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콘텐츠다.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한 굿즈를 커스텀 MD존으로 가져오면 구매한 와펜을 굿즈에 열전사를 입혀 포켓몬 굿즈로 만들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스탬프 북’, ‘포켓몬 뱃지 세트’, ‘포켓몬 팝업스토어 슬로건 타월’ 등을 증정한다.

전유나 Kids팀 치프바이어는 “포켓몬은 연령에 구분 없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며 “올해는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익스클루시브 굿즈와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커스텀 MD 등 더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연말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롯데백화점  포켓몬  크리스마스  팝업  롯데월드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