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모회사 유진기업이 국제표준화기구(ISO) 3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진기업은 ISO 인증을 위해 지난해부터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전사 차원에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작업을 진행해 왔다. TF는 각 사업장, 지원 부서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품질·환경·안전 관리체계를 면밀히 점검하고,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운영 프로세스를 정비해 왔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ISO 3대 주요 인증인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ISO 9001은 고객 만족을 위한 체계적인 품질관리체계 구축을 의미하며, ISO 14001은 친환경 경영을 위한 책임 있는 실천과 환경관리 기준 도입을 뜻한다. ISO 45001은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한 작업환경이 조성됐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유진기업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품질·환경·안전 분야의 체계적인 시스템 운영을 강화함으로써 내부 경쟁력은 물론 대외 신뢰도도 점차 높여나갈 방침이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이번 ISO 3종 인증은 유진기업의 고품질 제품 생산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와 안전 체계 확립을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에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