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영⁄ 2025.10.10 14:38:48
대형마트들이 추석 연휴 마무리를 짓는 할인 행사들을 마련했다.
지출이 많은 명절 직후 이마트는 식탁 물가를 안정시킬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신선식품과 간편식 등 먹거리를 할인하고 동시에 이달 가격파격 상품 55개 품목도 한번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5일까지 2~3인 분량의 ‘광어 연어 모둠회’를 할인 가격에 선보이고,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수입포도’ 전품목, ‘수입 냉장 삼겹살/목심’, ‘한우 팩 스테이크’, ‘국산 생새우’를 모두 20% 할인한다.
연휴 후유증을 잠재울 간편식 행사상품도 마련했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된다. 피코크에서는 ‘송탄식 부대찌개’와 ‘초마짬뽕’을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프리미엄 생연어초밥’을 20% 할인한 가격에, ‘상하치즈 담은 닭주물럭’과 ‘훈제오리 월남쌈(팩)’을 3000원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가공식품, 생활용품은 한 브랜드에서 몰아서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 이마티콘, 신세계상품권 증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총 18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CJ제일제당, 하림, 동원, 사조, 오뚜기, 풀무원, 애경, 홈스타 등이 대표적이다. 가공식품에서는 냉동식품, 김치, 상온 국/탕류 등이 저렴하며, 생활용품에서는 세제류, 샴푸/바디워시 등을 할인한다.
가전 매장에서는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 ‘가사해방’ 가전을 혜택가에 판매하고, 삼성/LG전자의 행사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0만 원 할인한다. 삼성/LG전자 대형가전의 경우 구매 금액대별 최대 80만 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달 ‘가격파격’ 상품들도 오는 29일까지 선보인다. 그로서리 5대 품목에 ‘다진마늘’, ‘손질 오징어’, ‘햇 볶음멸치’, ‘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매일 소화가 잘되는 데일리밀크’가 포함됐다. 생필품 50대 품목으로는 피자, 두부, 만두, 캔참치, 햇반, 화장지 등이 특가에 나왔다.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담당은 “긴 연휴 이후 빠르게 일상 복귀를 도울 수 있도록 간편식을 중심으로 한 행사를 진행한다”며 “추석 이후 쌀쌀해진 날씨에 맞춘 다양한 가을 행사상품들로 물가안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12일까지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를 열고 대규모 완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아·남아 캐릭터 완구, 영유아 완구, 야외 완구, 전자게임 등 2000여 종 이상의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여아 고객층이 두터운 ‘캐치티니핑’ 완구는 시즌 5 상품을 최대 20% 할인하며, ‘슈팅스타 티니핑 셀레스티얼캐슬’과 ‘슈팅스타 무빙 오로라핑’도 선보인다.
시즌 6 신상품 15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남아 완구로는 ‘헬로카봇’ 90여 품목을 20% 할인하며, 터닝메카드·포켓몬·마블 등 인기 캐릭터 상품도 특가에 마련했다. 영유아 완구는 뽀로로, 타요, 핑크퐁 등 대표 캐릭터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며, ‘핑크퐁 아기상어 코딩컴퓨터’ 등도 마련했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을 맞아 RC카, 드론, 승용 완구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EV 익스트림 RC’는 20%, ‘마이크로킥보드 맥시 프로 LED 퍼플’은 1만 9000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2세대 벤츠 EQA 전동푸쉬카 화이트’ 역시 10% 낮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자게임 상품으로 ‘닌텐도 스위치 인기 타이틀’ 58종, ‘닌텐도 스위치 OLED’ 5종 등도 마련했다 ‘닌텐도 스위치2’ 본체와 SD 카드를 행사 카드로 동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2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명절 나들이 고객을 위해 특별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천점에서는 15일까지 ‘캐치티니핑’ 팝업스토어를 열고 완구와 패션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4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하며, 포토존도 운영한다. 서울역점에서는 이달 말까지 K-POP 팝업스토어를 마련해 인기 아이돌 앨범과 굿즈를 판매하고, 팬들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했다.
김경근 롯데마트·슈퍼 토이저러스팀장은 “이번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부모님에게는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고자 한다”며 “명절 연휴 마지막을 토이저러스에서 특별한 추억으로 채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포스트 추석을 겨냥해 ‘홈플 메가(MEGA) 골든위크’ 2주차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연휴 직후 늘어나는 쇼핑족 공략을 위해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인기 먹거리를 파격가로 제공한다.
먼저, ‘호주청정우 전 품목’은 7대 카드(신한/삼성/롯데/NH농협/KB국민/우리/하나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하고,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호주청정우 살치살’은 50% 할인한 특가로 제공한다. 또, 7대 카드 결제 시 ‘10Brix 제주 하우스 밀감’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고, ‘12Brix 맛난이 사과’는 3000원 할인, ‘냉수마찰 기절꽃게’는 50% 할인한 가격에 판다.
1+1 혜택도 마련했다. 우선, ‘풀무원/CJ두부 10여 종’은 2090원부터, ‘유부초밥 9종’은 3990원부터, ‘냉장커피 10여 종’은 1990원부터, ‘유아식 200여 종’은 1200원부터 선보인다.
인기 주방용품 행사도 진행한다. 7대 카드 결제 시 40% 할인 혜택을 선사해 ‘테팔 티타늄 블라썸 냄비 4종’은 2만 9340원부터, ‘테팔 매직핸즈 세트 3종’은 5만 274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오는 31일까지 ‘테팔 레드딜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구매 영수증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1등에게는 여행 상품권 50만 원(5명)을 증정하는 등 상품을 제공한다.
본격 김장철을 앞두고, 물가안정 프로젝트 일환인 ‘홈플 김장대전’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절임배추 사전예약은 10일부터 29일까지(1차), 3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2차)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매장 고객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주문 접수할 수 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긴 명절 연휴를 보내고 일상으로 복귀한 고객의 명절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까지 인기 먹거리를 엄선해 파격가로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절임배추 사전예약 등 지금 꼭 필요한 혜택을 다양하게 준비한 만큼 홈플러스에서 연휴 동안 쌓인 명절 증후군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