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PB(자체브랜드) 자회사 CPLB의 ‘탐사’가 새로운 헤어케어 라인을 선보인다. CPLB는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갖춘 헤어용 PB상품 8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총 3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탐사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샴푸·컨디셔너·노워시트리트먼트) ▲탐사 스칼프 RX 티트리오일(샴푸·컨디셔너·헤어토닉) ▲탐사 루트 코어 RX 탈모 증상완화 볼륨(샴푸·트리트먼트) 등이다.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 라인 중 샴푸, 트리트먼트는 옥수수·귀리 등에서 추출한 7종의 식물성 단백질과 20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한다. 노워시 트리트먼트는 헹굼이 필요 없는 스프레이 타입이다. ‘스칼프 RX 티트리오일’ 라인은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티트리 에센셜 오일을 함유했으며, ‘루트 코어 RX 탈모 증상 완화 볼륨’ 라인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원료(징크 피리치온)가 포함된 게 특징이다.
CPLB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제조사를 발굴해 판로를 제공하며 상생을 위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개발을 위해서는 중소 제조사 ‘PL코스메틱’과 ‘에스테르’와 협업했다.
CPLB 관계자는 “쿠팡의 PB 상품은 고객에게는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제조사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에서 중소 제조사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