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천 원으로 만나는 명작! 수험생은 무료! 광진문화재단×국립극단 '명작 상영회' 개최

- 학업으로 문화 향유 기회가 적었던 광진구 청소년과 수험생을 위한 명작 상영회

  •  

cnbnews 안용호⁄ 2025.11.25 20:59:13

명작 상영회_포스터. 이미지=광진문화재단

서울 광진문화재단(이사장 김경호)이 학업으로 문화 향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광진구 청소년과 수험생, 그리고 지역주민을 위해 오는 2025년 11월 26일(수)부터 12월 10일(수)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나루아트센터 1층 스페이스76(구 전시실)에서 <국립극단 명작 상영회>를 개최한다.

<국립극단 명작 상영회>는 ‘국립극단’의 명작들을 엄선하여 나루아트센터 스페이스76(구 전시실) LED 전광판에 영상을 상영하는 형식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접근성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공연장이 아닌 스페이스76을 상영 장소로 활용해, 구민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는 열린 문화공간으로서 나루아트센터의 역할을 넓히고자 기획되었다.

상영작은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스카팽 ▲만선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 ▲파우스트 엔딩 등 시대와 장르를 대표하는 국립극단 명작 총 5편으로 구성되어 한 자리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작품들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관람 가격 또한 전석 1천원으로 책정하여 누구나 고민 없이 즐길 수 있게 했다. 특히 수험생에게는 수험표 제시 시 무료 관람 혜택을 제공하여 연극을 처음 접하는 청소년층의 관람을 적극 독려할 예정이다. 티켓 예매 및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홈페이지, NOL 티켓(구 인터파크티켓)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계배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이번 상영회는 학업으로 공연장을 찾기 어려웠던 청소년과 수험생, 그리고 광진구민이 시대를 뛰어넘는 명작을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서 나루아트센터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년 출범 10주년을 맞이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관객 맞춤형 공연을 제공하며 광진구의 문화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축제를 통해 예술 경험을 확대하고, 구민이 문화예술의 수요자이자 고급자가 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문화가 흐르는 도시, 행복한 광진만들기“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광진문화재단  박계배  진문화재단×국립극단 '명작 상영회'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