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현⁄ 2025.11.26 14:35:47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첫 FUG 등급 동료인 ‘[FUG의 수장] 루슬렉’을 26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FUG 등급은 게임 내 최고 등급인 [가문의 주인], [월하익송]과 동일한 수준으로, 원작에서 탑의 질서를 뒤흔드는 세력 FUG를 대표하는 루슬렉이 첫 적용 대상이다.
게임 내 루슬렉은 전투 시작과 동시에 필살기 ‘암전’을 발동해 적의 에너지를 줄이고 광역 피해를 준다. 이어 ‘도깨비 엉겅퀴’와 ‘유령난’을 소환해 공격력이 높은 적부터 제거하며, 체력 회복을 막는 효과를 갖춘 암살형 캐릭터로 설계돼 있다.
넷마블은 루슬렉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12월 10일까지 운영한다. ‘기억의 미궁’에서는 루슬렉 관련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루슬렉 페스타 미션을 완료하면 ‘SSR+ 동료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루슬렉과 우렉 마지노 간 세력 경쟁 이벤트도 진행되며, 이용자는 두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깃발로 경쟁에 참여한다. 참여자에게는 ‘세력 참전자 칭호’, ‘랜덤 박스’ 등이 제공된다.
업데이트 기념 쿠폰도 지급된다. 코드 ‘NO1LUSLECFUG’, ‘TOGDEVLOVE50’, ‘TOGREVOL11GIFT’ 입력 시 암시장 티켓, SSR+ 만능돌파석, 빛나는 레볼루션 조각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기 캐릭터 쿤의 생일을 맞아 ‘달콤한 생일 케이크’ 등 아이템을 모으면 ‘SSR 쿤 아게로’, 암시장 티켓, 비밀모집 초대장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글로벌 조회수 53억 회를 기록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제작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