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공식 서포터즈 ‘스타일 메이트’ 2기를 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일 메이트는 미쏘의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을 직접 스타일링하고, 릴스 및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해 SNS 채널에 공유하는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다.
이번 2기 모집은 ▲데님, 티셔츠, 니트 등 데일리 캐주얼 스타일을 다루는 ‘캐주얼 유형’ ▲트위드 자켓, 블라우스, 스커트 중심의 여성스러운 무드를 선호하는 ‘오피스룩 유형’ 2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총 40명으로, 각 유형별 20명씩 선발한다. 숏폼 기반의 인스타그램 계정 또는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 2회 이상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한 2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스타일 메이트 2기는 다음달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된다.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선정된 스타일 메이트에게 지원되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미쏘 제품이 별도로 제공될 예정이다.
스타일 메이트는 개인 SNS 계정 내 릴스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브랜드 공식 채널 협업 기회도 제공받는다. 월 단위 브랜드 정기 모임 및 온·오프라인 품평회 참여를 통해 실무자와 교감할 수 있다.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 및 인증서가 발급되며, 최종 우수 활동자에게는 브랜드 협업 광고 기회가 제공된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스타일 메이트 2기는 본인의 스타일 취향에 맞는 유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어, 더욱 전문적이고 특화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며, “패션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은 열정 있는 지원자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미쏘 스타일 메이트 2기는 5일부터 14일 오전 10시까지 미쏘 공식 홈페이지 미쏘닷컴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