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등 ‘별들의 전쟁’… 제네시스 후원 美 PGA 투어 개막
제네시스가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하는 PGA(미국프로골프협회) 투어 토너먼트 대회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The Genesis Invitational)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재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에서 15일(현지시간) 개막한다.올해 대회는 PGA 투어가 선정한 시그니처 대회(Sign…
대한민국 U-20 대표팀, 사상 첫 결승행
대한민국이 에콰도르를 꺾고 U-20 월드컵에서 사상 첫 결승에 올랐다.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대표팀(랭킹 37위)은 12일(한국시간) 폴란드 루블린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4강전에서 에콰도르(피파랭킹 59위)를 1대0으로 승…
[김집사의 공공사사(公共私事)] 자연을 닮으려는 인간, 자연을 넘어서려는…
(CNB저널 = 김집사 인문예술공유지 문래당文來堂 연구원)자연과 인간, 윤리적 중세와 비윤리적 근대‘자연과 인간의 관계’는 우리 시대의 고전적인 주제이다. 여기에 자연을 닮으려는 인간과 자연을 넘어서려는 인간이 있다. 중세의 인간에게 자연이 문명의 최종심급이자 규제적 이념(지표…
현대차 노사협상의 ’성과급 350%+900만원 안’이 주는 위화감
현대자동차의 사측이 14일 노조에 내놓았다는 파격적 임금협상안이 화제다. 협상은 계속 진행 중이지만 회사 측에서 먼저 내놓은 방안이 ‘임금 9만5천원 인상, 성과급 350%+900만원’이라니 저임금에 시달리면서 월급 한 푼 오르지 않고, 물가는 팍팍 오르는 현실에서 고통 받는 ‘신의 직…
[호텔&이벤트] 밀레니엄 서울힐튼 특별 초대전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3인의 서양화가(구자승, 노재순, 신현국)을 모시고 2008년 10월 23일(목)부터 2008년 11월 30일(일)까지 특별 초대전을 호텔 로비에서 선보인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역량있는 미술작가들을 초청, 로비에서 미술전시회를 개최하여 호텔을 찾는 고객들의 높은…
‘키코 사태’ 무엇이 문제인가
미국발 금융위기가 한국의 중소기업들까지 울리고 있다. 작년 말까지만 해도 환율이 급등할 것을 예상하지 못하고 통화파생상품 키코(KIKO)에 가입한 중소기업들이 최근 하루가 멀다 하고 급등하는 원·달러 환율로 인해 줄도산 위기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키코에 가입한 수출기…
'NET-心'으로 읽는 세상
■ 네티즌 2명 중 1명 “중국산 식품 수입 즉각 중단하라”요구 ‘중국산은 절대 먹지 않겠다’ 강한 불신감 드러내 중국산 ‘멜라민 분유’ 파동으로 유분이 들어간 중국산 식품에 대하여 불안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유분을 사용하는 중국산 과자류 제품이 상당량 수…
국민소득 2만弗 GDP 年 6.8%↑ 서비스업 17.6P↑
지난 1953년 67달러에 불과했던 우리니라 1인당 국민소득은 지난해 2만 달러를 돌파하고 국내총생산(GDP)은 연평균 6.8%를 기록해 온 것으로 조사됐다. 통계청은 ‘통계로 본 대한민국 60년의 경제·사회상 변화’를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953년 13억…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