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뉴스섹션
>
포토뉴스
[포토뉴스] 어느덧 34회째…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팡파르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가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1992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34회째를 맞은 이 박람회는 국내에선 가장 오래됐으며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올해는 국내외 와인위스키맥주전통주사케중국술 등 340개 업체가 440개 부스로 참가해 5…
[포토뉴스] 사계절 언제나 기분 좋은 ‘정원의 온도’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를 내세우는 경동나비엔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가했다.경동나비엔의 기업동행정원 이름은 정원의 온도. 도심 속 공원에서 사계절 언제나 편하게 휴식을 즐기도록 742.6㎡(약 225평) 규모의 정원으로 조성했다.회사는 대표 상품인 콘덴싱 보일러와 숙면매트 등 온…
[포토뉴스] 자연과 시간이 어우러진 ‘돌과 빛의 숲’
대우건설이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 푸르지오의 철학을 담은 기업동행정원을 선보이고 있다.기업동행정원은 서울시와 국내 기업들이 협력해 조성한 공간이다. 각 기업의 브랜드 철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조경(造景) 디자인으로 표현한…
[포토뉴스] 팝업 ‘새로도원’ 찾은 ‘여자친구’ 유주
걸그룹 여자친구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유주(YUJU)가 새로의 팝업스토어 새로도원을 찾았다. 사진=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음료가 6월 말까지 서울 압구정에서 팝업스토어 새로도원을 운영하는 가운데, 걸그룹 여자친구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인 유주(YUJU)가 최근 이곳을 찾…
[포토] LG유플러스의 딥페이크 탐지 기술에 놀라는 MWC25 관람객들
LG유플러스가 MWC25에서 공개한 딥페이크 음성 실시간 탐지 기술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체험존이 MWC25 관람객의 관심을 모았다.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안티딥보이스는 AI가 생성한 가짜 음성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스팸피싱 피해를 방지하는 기술이다.스페인 바…
[포토뉴스] 첫눈이 ‘폭설’이었던 하루
지난 밤사이 서울 성북구에는 20.6㎝, 강북구에는 20.4㎝의 눈이 내리는 등 중부지방 곳곳에 20㎝가 넘는 폭설이 쏟아졌다.중부지방은 내일까지 최고 20㎝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27일 오후 서울 광화문 일대에 폭설이 쏟아지고 있다.〈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포토뉴스]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 오늘 개막
국내 최대 아트페어인 키아프 서울 2024가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막했다. 전시 기간은 8일까지다.한국화랑협회가 주관하며, 국내외 갤러리 200여 곳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메인 행사인 갤러리 섹션에는 165개 갤러리가, 개인전 형태로 꾸며지는 솔로 섹션에는…
32회째 서울국제주류&박람회, 첫날부터 북적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가 4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이 박람회는 6일까지 열린다.
‘부처님오신날’을 하루 앞둔 조계사
부처님오신날을 하루 앞둔 14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조계사에 형형색색의 연등이 달려 있다.15일 오전 10시 조계사에선 불기2568(2024)년 봉축 법요식이 봉행된다. 이 자리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을 비롯해 불자시민 등 1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포토뉴스] ‘제임슨’ 홍보대사 크러쉬의 훈훈한 미소
뮤지션 크러쉬가 14일 오전 서울 홍대 근처에 마련한 아이리시위스키 제임슨의 팝업스토어 제임슨 마당에 참석해포즈를 취하고 있다. 크러쉬는 제임슨의 브랜드 앰배서더(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영상 스케치] 조금은 이른 개화, 그래서 더 빨리 찾아온 ‘벚꽃 엔딩’
올해는 벚꽃이 조금 일찍 개화했다. 이번 주 예정된 비가 그치면 곧 '벚꽃 엔딩'이겠지.지난 2일, 서울 성북구 성북천에 벛꽃이 만개했다. 흐드러진 벚꽃이 후두둑 떨어지고 있다.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포토뉴스] “올 한해 액은 떨치고 복 들어오게 하소서”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지난 4일 오후 4~9시 당현천 하류에서 정월대보름 민속축제한마당을 펼쳤다. 이날 축제에선 줄불놀이, 쥐불놀이, 달집태우기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낙화놀이라고도 하는 줄불놀이는 옛 선비들이 즐겼던 풍류 문화 중 하나다. 공중에 설치한 길이 70미터짜리 줄…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