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도리코, 컬러 스캔 흑백 고급 복합기 출시 신도리코가 흑백 고급 복합기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분당 50/40매의 고속 흑백 복합기로 양면 복사, 네트워크 프린터, 양면 원고이송 장치를 기본으로 지원하고 팩스도 추가할 수 있다. 신제품은 장착 스캔 사양에 따라 컬러 스캔이 가능한 Aficio MP 5000/4000 2종과 흑백 스캔이 가능한 Aficio MP 5000B/ 4000B로 나뉜다. 컬러 스캔이 되는 흑백 고속기는 국내 최초 출시이며, 전자문서화 시스템 구축에 용이하고 에너지 절감 및 비용절감 효과가 크다. 8.5인치 컬러 터치 판넬로 사용편리성도 높였다.
■ 마이크로소프트, 60GB 하드 장착 Xbox 360 신모델 선보여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60GB 착탈식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Xbox 360 신모델을 오는 13일 한국시장에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60GB 하드 드라이브가 장착된 Xbox 360 신모델은 저장 용량이 3배나 확대됐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모델과 동일한 가격이다. 대폭 확대된 용량의 착탈식 하드 드라이브를 통해, Xbox 360 이용자들은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차세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60GB 하드 드라이브에는 100여 개의 Xbox LIVE 아케이드 게임, Xbox 360용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Xbox용 타이틀을 비롯해, 지도와 신종 무기 등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추가적 게임 콘텐츠, 그리고 게임 영상과 무료 데모 서비스 등이 함께 저장돼서 제공될 예정이다.
■ 라온디지털, 프리미엄 ‘EVERUN note’ 선보인다 라온디지털이 9월 프리미엄 미니노트북인 ‘EVERUN note’를 출시한다. 이 제품에는 UMPC 전문기업인 라온디지털이 보유한 전력 절감 기술 및 초경량화 기술을 적용했으며, 7인치 미니노트북으로는 야심차게 듀얼 CPU를 탑재한 프리미엄 미니노트북이다. 이는 인텔의 아톰(ATOM) 프로세스를 탑재하고 있는 요즘의 미니노트북과 달리 일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PC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사양이며, 이로 인해 기존 미니노트북에서 누리기 어려운 HD 동영상 재생, Full 3D 게임 등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 제품은 742g의 무게에 한손에 잡히는 그립감이 탁월한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듀얼 CPU가 탑재된 미니노트북으로도 배터리 재생시간이 약 3시간 (HD 동영상 재생 시 2시간 )을 유지하는 뛰어난 절전 능력을 겸비한 노트북이다.
■ 삼성전자, 어학 기능 강화 MP3 플레이어 출시 삼성전자가 감성적인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USB 타입 MP3 플레이어 'U4'(모델명: YP-U4)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고유의 음장기술인 DNSe2.0을 적용해 뛰어난 음질을 구현했고, 1인치 4라인 OLED와 터치 버튼을 통해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며 PC의 USB 포트와 직접 연결해 사용하고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재생속도조절, 구간반복재생 기능을 지원하여 MP3 플레이어로 외국어 학습을 하고자 하는 수험생들과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 작동시킬 수 있는 'User Hot Key' 기능을 도입해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 KT, 생활밀착형 영상폰 출시 KT는 ‘고품질의 영상통화와 홈 ATM 등 풍부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의 영상폰’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영상폰은 인터넷 전화가 지니는 저렴한 통신요금의 장점에 고품질의 영상통화 기능까지 추가되어, 고객은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KT 영상통화는 기존 3G 영상통화보다 높은 화소와 프레임을 적용하여 훨씬 선명하면서도 요금은 3G 요금의 1/6 수준으로 저렴하다. 또한,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제공하는 홈ATM 서비스는 은행의 ATM을 영상폰으로 옮겨 놓은 것으로, 인터넷 뱅킹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지역·교통·생활정보를 포함한 모든 생활 밀착형 부가 서비스가 영상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 소니코리아, 새로운 바이오 신제품 3종 출시 소니코리아가 바이오 브랜드의 새로운 지향점 ‘클로저 투 유(Closer to you)’와 이를 반영한 바이오 리버스(VAIO Rebirth) 3개의 제품군, 총 8개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군은 프리미엄 모바일 노트북 바이오 Z 시리즈(13.1인치), 업무용은 물론 개인용으로 탁월한 바이오 SR 시리즈(13.3인치), 포터블 HD 극장을 실현한 바이오 FW 시리즈(16.4인치)이다. 3가지 제품군에는 새로워진 바이오를 표현하는 공통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됐다. 그 대표적인 요소로 실린더 디자인 (Cylinder Design)과 아이솔레이션 키보드(Isolation Keyboard)를 들 수 있다. 실린더 디자인은 노트북의 상판과 하판을 이어주는 경첩에 배터리, 전원 버튼 그리고 어댑터 단자까지 어우러져 기능성이 극대화된 디자인이다. 또한, 2003년 바이오가 최초로 선보인 아이솔레이션 키보드 디자인은 노트북 자판이 각각 떨어져 있어 글자의 정확한 입력 및 한결 편안한 타이핑을 가능케 한다.
■ 고진샤 코리아, 8.9인치 노트북 W130 출시 노트북 기업 고진샤 코리아는 인텔 아톰 CPU를 장착한 8.9인치 W130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W130은 디자인적인 면에서 기존 고진샤의 제품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품격 제품이다. 여성의 곡선미와 남성의 힘의 미를 우아하게 조화시킨 유선형 몸체에, 기본 블랙 컬러에 화이트 장식을 입힌 투 톤 컬러가 인상적이다. 또한, 무광택의 우레탄 표면 처리로 충격흡수와 더불어 쉽게 색이 바래거나 지문 등의 자국이 남지 않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의 고품격 미니 모바일 PC이다. W130의 또 하나의 강점은 고진샤 독자 개발의 고광택(Glare) LCD를 내장했다는 점이다. 기존 고광택 LCD에 비해 보다 선명한 화질과 색상 구현이 가능하며, 고광택·고휘도의 풍부한 색감과 화질을 제공해준다.
■ 델, 스타일리시한 초소형 데스크톱 PC 출시 델 인터내셔널은 초소형 디자인과 절전 기능이 특화된 친환경 미니 데스크톱 PC인 스튜디오 하이브리드(studio Hybrid)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델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는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위한 작은 크기에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우수한 절전 기능 및 성능을 통해 가정이나 사무 공간 등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멀티미디어 PC다.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는 크기는 작지만 멀티미디어 기능은 풍성하다.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와 차세대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인 HDMI를 탑재할 수 있어 집안을 HD 극장으로 꾸밀 수도 있고, 무선 키보드 마우스, 무선 랜까지 지원하며, 동영상 편집, 사진 앨범, 인터넷 컨텐츠 접속이 자유로워 가정의 만능 엔터테인먼트 기기로도 손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