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금주의 신상품>

  •  

cnbnews 제86호 편집팀⁄ 2008.09.30 16:09:45

■ 스카이, LGT OZ 전용폰 IM-S360L 출시 스카이는 스타일리쉬한 뱅 헤어스타일을 디자인에 적용한 ‘스카이 뱅 (IM-S360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앞머리를 가지런히 자르는 ‘뱅(Bang)’ 헤어스타일을 전면 기능키 부분에 적용하여 애칭도 ‘스카이 뱅’으로 결정됐다. EVDO를 채용하고 있어, ‘010’으로 번호변경 필요 없이 기존 사용번호 그대로 LG텔레콤의 ‘OZ(오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일본을 포함한 해외에서도 CDMA 자동 로밍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FM 라디오는 멀티태스킹이 지원되어 라디오를 들으면서 문자 메시지 작성 등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 외장 메모리, 130만 화소 카메라, MP3 플레이어, 전자사전, 지하철 노선도, 문서 뷰어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표준 20핀 연결 단자를 제공하며, 색상은 블랙·화이트·핑크 세 가지이다.

■ 모토로라 코리아, 페블 네이비 블루 출시 모토로라(NYSE: MOT)는 유선형 디자인의 3G폰 페블(PEBL)을 이을 후속 모델로 페블 네이비 블루(PEBL Navy Blue)를 선보였다. 모토로라 페블 네이비 블루는 이름처럼 블랙에 가까운 신비로운 푸른빛의 컬러가 곡선형 몸체와 조화를 이룬 감성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페블 네이비 블루는 전작의 핵심적 기능들을 고스란히 갖췄다. 폴더를 열었다 닫거나 기능 버튼을 누르면 모습을 드러내는 외부 히든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는 사진·동영상 촬영, 통화기록 보기, ‘멜론’ 접속 등 총 9가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HSDPA 7.2Mbps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일반 스테레오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는 3.5mm 이어잭(ear jack), 폰 내비게이션 등 편의성을 강조한 기능 외에도 VOD, MOD, MP3 등 필수적인 멀티미디어 요소와 블루투스, 200만 화소 카메라 등 요즘 소비자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을 두루 갖췄다.

■ 삼성전자, ‘애니콜 햅틱2’ 출시 삼성전자는 기존 햅틱을 뛰어넘는 UI와 기능, 디자인으로 무장한 터치스크린폰 ‘애니콜 햅틱2’(SCH-W550/SPH-W5500, SCH-W555)를 출시한다. 애니콜 햅틱2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진동 외에도 ‘나만의 햅틱’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진동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또, 기존 15개에 불과했던 위젯 아이콘을 최대 50개로 늘려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추가된 위젯 아이콘에는 운동시간 체크 등이 가능한 ‘생활 속 타이머’, 작성한 메모를 배경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위젯 메모’, 금연·다이어트 등의 결심을 되새겨 주는 ‘다짐 4종’ 등이 있다. 이 외에도 500만 화소 카메라에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플래시, 손떨림 보정, 오토포커스, 접사, 타이머 촬영, 12가지 장면 모드 등의 고급 기능을 두루 갖췄다. 메모리 용량도 크게 늘어나 4GB(W550/W5500), 16GB(W555)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데, 16GB 제품에는 MP3 약 4,000곡, 영화 10여 편의 저장이 가능하고, 8GB의 외장 메모리도 지원해 총 24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 삼성전자, 컬러 레이저 복합기 ‘CLX-3175K’ 출시 삼성전자는 개인 사용자를 위한 컬러 레이저 복합기 신제품 ‘CLX-3175K’를 출시했다. ‘CLX-3175K’는 개인용 컬러 레이저 복합기로, 팩스와 같은 불필요한 기능은 없애고 출력, 복사, 스캔의 꼭 필요한 기능만 통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개인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3-in-1 모델인 ‘레이(CLX-2161K)’보다 20% 이상 크기를 줄였으며, 직관적인 메뉴 버튼을 채택해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PC에 연결해 제품을 사용해야만 하는 사용상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PC 연결 없이도 스캔한 문서를 USB 메모리에 직접 저장할 수 있음은 물론 USB 메모리에서의 직접 출력도 가능한 ‘USB 다이렉트’ 기능을 채택했다. 포토 전용 용지 출력이 가능하고 픽트브릿지(PictBridge) 규격을 지원해, 사용자는 카메라 폰,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서 PC 연결 없이 직접 CLX-3175K로 이미지를 불러들여 출력할 수 있다.

■ LG전자, 10인치 미니 노트북 ‘엑스노트 MINI’ 출시 LG전자는 10인치 미니 노트북 '엑스노트MINI'(모델명: X110)를 출시했다. ‘엑스노트 MINI’는 책 한 권 정도인 1.19kg 무게로 국내 대기업 브랜드 중 최경량이며, B5 용지보다 작은 크기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에 커버와 바닥의 색상이 동일한 올인원(All in One) 컬러를 채택했으며, 핑크·화이트·블랙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특히, 엑스노트 MINI는 미니 노트북에 대한 고객의 인사이트를 반영해 한글 타이핑에 최적화된 한국형 키보드를 장착했다. ‘Shift’ 키의 활용도가 높은 한글의 특성을 고려해 Shift 키를 기존 미니 노트북보다 2배 넓게 만들어 오타 가능성을 줄였다. 현재의 미니 노트북으로는 최대 저장용량인 160 GB의 하드디스크를 채용했으며, 전력 소비가 적은 LED 백라이트를 이용한 WSVGA급(1024×600해상도)의 10인치 LCD를 채용했다. CPU는 인텔 ATOM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윈도우 XP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이 외에 영상 채팅이 가능한 130만 화소 웹캠, 채팅시 영상의 특수효과를 낼 수 있는 유캠뷰어, 1 GB DDR2 메모리, 4-in-1 메모리 슬롯 등을 채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 대우일렉, 건조기능 일반 세탁기 ‘바람UP' 출시 대우일렉은 외부공기(바람)를 이용해 탈수기능을 대폭 강화시키고 드럼 세탁기의 장점을 일반 세탁기에 적용시킨 '바람UP' 세탁기(모델명:DWF-159FG)를 출시했다. 대우일렉이 새롭게 선보이는 ‘바람UP’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로는 국내 최초로 세탁기 건조가 가능한 ‘바람건조’ 기능을 채용했다. ‘바람건조’ 기능은 세탁기 도어 안쪽에 외부공기 유입 구를 설치해 세탁조 회전시 발생되는 원심력으로 인해 외부공기(바람)가 내부로 흡입되어 건조를 시키는 방식이다. 세탁 후 30분~1시간 가량 건조시간을 택하면 열풍건조 없이도 바로 다림질이 가능할 정도로 수분을 제거시킬 수 있다. 또한, ‘바람건조’ 기능과 함께 외부공기 유입방식으로 ‘바람탈수’ 기능을 적용, 탈수시에도 기존 세탁기 대비 탈수율을 약 20% 이상 향상시켰다. 일반 세탁기로는 유일하게 세탁기 조작부를 드럼 세탁기와 같이 개별 버튼으로 설계해 전면 우측에 배치하고, 드럼형 조그다이얼(PUSH-PULL)을 적용했다. 또한, 세제 투입구를 전면부에 채용, 섬유유연제가 자동으로 투입되는 등 드럼 세탁기를 통해 볼 수 있었던 편의사항을 그대로 적용했다.

■ www.114ucc.co.kr에서 모든 업종의 정보를 동영상으로 찾아보세요 소비자들이 클릭만으로 상가 또는 업장의 모든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전문 포털 플랫폼이 열렸다. 그 동안 전화번호 안내를 114를 통해 받아온 것처럼, 114UCC를 통해 대한민국 중소기업·상점들의 정보와 위치를 동영상으로 상세히 볼 수 있게 되었다. 114UCC는 마음껏 자신의 회사와 점포의 자랑을 동영상으로 올리고, 소비자들은 구미에 맞는 회사·점포를 찾아 동영상으로 미리 보고 체험할 수 있게 만든 사이트이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치과’를 치면 전국의 모든 치과 UCC가 검색되고, 다시 찾고자 하는 지역을 치면 지역별로 나뉘어 원하는 지역의 치과 UCC만이 검색된다. 지금까지의 광고는 대기업 위주의 광고 일색이었다. 엄청난 미디어 매체비와 제작비용 때문에 중소기업이나 소점포에선 감히 엄두도 못 냈던 일이었다. 하지만, Web2.0 시대로 접어들면서 모든 이들이 동영상 광고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BTL이 ATL의 총매출액을 이미 넘어선 시대적 트렌드를 보더라도 UCC 광고는 앞으로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블루 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상민(28.회사원) 씨는 “조그만 가게도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다”고 평했다. 이미 UCC를 업로드시킨 산치과 송영복(47) 원장은 “편하게 직원들과 한번 만들어봤는데, 동영상을 보고 찾아온 환자들이 우리 병원에 친근감을 느끼더라”며 만족스러워했다. 현재 이 사이트는 올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사업에 의해 INNO-BIZ 기업으로도 선정되었으며, 한국창업보육협회와 MOU를 체결하여 앞으로 중기청 산하 수많은 중소기업들의 UCC 제작 및 동영상 업로드 우선협상 대상자로도 인정받아, 앞으로 중소 소상공인들의 동영상 UCC 광고에 선두주자로 부각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114ucc.co.kr 홈페이지 참고.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