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신용카드? 난 너희와 달라

1%가 쓴다는 VVIP카드 “아무나 받는 게 아냐”

  •  

cnbnews 제247호 장슬기⁄ 2011.11.07 13:23:36

아무나 못 쓰는 신용카드가 있다. 카드사들이 “대한민국 상위 1%만 쓴다”는 ‘VIP카드’들이다. 이런 카드들의 가입조건과 혜택을 물으면 카드사 관계자들은 “너무 많은 걸 말해 줄 수는 없다”고 뒤를 뺀다. 도대체 어떤 카드이기에 영업맨들까지도 이렇게 숨기려 드는지 최고급 신용카드의 세계를 2회에 걸쳐 들여다본다. 삼성 ‘라움카드’ 최상위 그룹을 위한 VVIP 카드 삼성카드는 VVIP 고객을 위한 라움(RAUME) 카드를 내놨다. 차별화된 해외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와 각종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움카드는 삼성그룹의 CEO급 및 국내 최상위 고객들만이 ‘초청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연회비는 200만 원. 라움카드의 컨시어지 서비스는 기존의 틀에 박힌 기본 서비스 대신에 여행, 쇼핑, 교육, 문화, 스포츠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이 바쁜 일정 속에서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일들을 대신해 심부름을 처리해 주는 서비스다. 삼성카드는 효과적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위해 ‘라움 컨시어지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1 맞춤 상담을 통해 고객의 요청사항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생활 속에서 실현시킨다고 밝혔다. 또한 다른 나라의 컨시어지 업체와 제휴를 맺고 해외에서도 차별화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은 라움카드에 대한 일문일답이다.

- 컨시어지 서비스는 어디까지 가능한가? “라움카드의 한 소지자는 최근 미술을 공부하는 자녀에게 뉴욕 유명 미술작가의 스튜디오 방문 및 개인 교습 기회를 제공받았다. 예매가 힘든 세계적 스포츠 행사나 공연의 티켓 구매 지원도 받았다. 이처럼 라움 고객은 세계적 음악가로부터 본인이나 가족이 레슨을 받는 등 특별한 경험을 체험하고 싶을 때 컨시어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특별한 혜택은 어떤 게 있나? 라움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신라, 그랜드, 하얏트 등 전국 30여개 호텔에서 식음료 할인을 받는다. 란스미어, 벨루티 등 명품 브랜드 및 최고급 뷰티살롱에서도 마찬가지다. 특히 호텔, 명품샵, 뷰티샵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00만 원 상당의 30여 가지 바우처를 제공받고, 안양 베네스트를 포함한 베네스트 전계열 골프장에서 주중 회원 대우를 받는다. 해외여행을 위한 항공 서비스도 필수다. 라움카드 소지자는 국제선 업그레이드 및 무료제공 서비스 같은 각종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The Purple’ 대기업-외국기업 임원들이 주로 사용 현대카드는 국내 VIP카드 중 최고의 권위와 품격을 지향하는 ‘The Purple’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2006년 2월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의 임원 및 부장급 이상, 전문직 종사자 등을 위해 출시됐다. 이후 2009년 9월에는 VIP고객의 진정한 니즈와 품격을 대표하기 위해 티타늄 플레이트와 럭셔리 서비스를 접목시킨 새로운 바우처로 업그레이드했다. 지난 3월에는 진공 상태에서만 제작이 가능하고, 티타늄보다 3배 이상 강도가 높은 리퀴드메탈 플레이트를 퍼플카드에 적용해 카드의 재질 자체를 특급화했다. 다음은 이 카드에 대한 일문일답. - 퍼플카드 고객에게 제공하는 ‘더블 리워드’ 서비스는? “퍼플카드의 가장 특징적인 서비스다. 결제액의 최고 3%까지 M포인트를 기본적립 받고, 항공 마일리지나 리워드 쿠폰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이 잦은 VIP 고객들은 항공 마일리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고객들은 대한항공 카드사용액 1500원당 1마일, 아시아나항공은 1000원당 1마일로 적립받는다. 리워드 쿠폰을 선택한 고객은 카드사용액(일시불+할부) 1200만 원 당 리워드 쿠폰을 1매씩 받아 항공, 호텔-여행, 레저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가입시 혜택은? “퍼플카드 발급과 동시에 회원들은 강력한 혜택을 자랑하는 3가지 바우처를 연1회 제공받는다. △아이폰4(16G)나 아이패드(32GB, 4G요금제), 명품 브랜드 20만원 이용권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럭셔리·모바일 바우처 △일본·중국 전 노선 및 동남아 주요 지역(괌, 사이판, 세부, 코타키나발루 등) 왕복항공권 구입 시 동반자 무료 왕복 항공권 1매를 제공하는 항공 바우처 △신라·롯데·인터컨티넨탈 등 전국 22개 호텔 및 롯데면세점(전점)에서 사용가능한 10만원 이용권 2매를 제공하는 호텔·면세점 바우처 등이다.” - 여행 서비스가 좋다고 하는데? “퍼플카드 소지자는 인천국제공항 내 현대카드 에어라운지를 연간 횟수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동반 4인 포함)할 수 있다. 전 세계 100개국 600여 곳의 공항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오러티 패스(Priority Pass)’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 현대카드만의 프리비아(PRIVIA) 서비스는 국내외 항공권에 10% 할인 혜택을 준다. 퍼플카드 회원은 국내 여행에서도 프리미엄급 혜택을 누린다. 제휴 네트워크를 통해 인천국제공항과 26개 국내 특급 호텔에서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휴 럭셔리 브랜드에서 최고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급 호텔에서의 식음료 할인 및 객실 우대, 전국 500여 유명 레스토랑과 스파 등에서의 할인 등으로 구성된 ‘클럽 서비스’도 받는다.” - 가입 절차는? “퍼플카드 전용 상담데스크(전화 02-3015-9114)가 마련돼 있다. 회원들은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The Purple’의 연회비는 60만원(가족 회원 15만원)이다. “어떤 사람들이 쓰는지 말못해” 영업맨들이 말하는 VVIP 카드의 세계 - VVIP 카드 회원들의 직업군은? 〃카드 단계에 따라 다르지만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의 임원 및 부장급 이상, 금융업·의료업 종사자, 고위 공무원, 언론인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많다. 특정 직군에 대한 구체적인 비율은 밝힐 수 없다.” - 가입 기준은? “현대 퍼플카드는 금융기관(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의 차장 이상, 언론사(방송국, 중앙일간지 등)의 차장 이상, 일반 기업(자본금 50억까지)의 차장 이상, 공공교육기관 과장급 이상, 공무원 4급 이상 정도에 해당하는 분들에게 발급 가능하다. 실제 발급 여부는 심사결과에 따라 앞의 기준과 다르게 결정될 수도 있다. 라움카드 등 VVIP 카드 발급도 엄격한 신용정보 검토를 바탕으로 이뤄지며, 개인 상담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 특별한 직업군 회원이 있다면? “회원 분들의 직업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부분이라 구체적으로 밝히기 어렵다.” - 카드 가입 문제로 회원과 겪은 에피소드가 있다면? “단순히 카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만 보고 발급을 원하는 고객들 중 가입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분에겐 부득이하게 발급이 되지 않는다. 프리미엄 카드인 만큼 내부 심사기준이 철저히 지켜진다. 그런 분들에겐 정중히 심사 결과를 말씀 드린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