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자연으로 대탈출, 캠핑시즌 활짝

  •  

cnbnews 제273호 이완재⁄ 2012.05.07 11:48:46

회사원 박 모(33) 씨는 휴일을 이용, 아내와 딸 둘과 함께 경기도 양평으로 오토캠핑을 떠났다. 한 달 전에 구입한 용품을 챙겨 떠난 캠핑에 가족들은 모두 환호성을 지르며 기뻐했다. 아이들은 나무에 매단 해먹에 올라타는 등 하루 종일 자연에 몸을 맡겼다. 덕분에 박 씨는 아빠로서 체면도 살리고 아내와는 오붓하게 별빛 아래서 와인 한 잔을 기울이며 금슬까지 좋아졌다. 캠핑 시즌이 돌아왔다. 캠핑 인구만 100만 명을 넘어섰고, 전국에 오토캠핑장만 300여개 이상이다. 국립휴양림과 지자체가 관리하는 캠핑장 외에도 사설 캠핑장까지 속속 들어서는 가운데 캠핑용품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2년 캠핑 시장 규모만 4000억 원대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주5일제 근무와 자녀들의 5일제 수업 시행으로 주말을 이용한 레저문화 활동이 강조되는 가운데 캠핑이 큰 매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문제는 캠핑에 갓 입문한 초보 캠퍼에게 캠핑은 간단치 않은 여가문화라는 것. 무엇보다 장비 구입이 만만치 않다. 구입해야 할 장비도 텐트, 코펠, 버너, 테이블, 타프까지 한 둘이 아니다. 그렇다고 복잡한 캠핑장비에 주눅 들면 캠핑은 영 떠날 수 없는 낭만으로 그친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조금만 관련 정보를 구하면 캠핑 입문은 크게 어렵지 않다. 캠핑 전문가들은 초보자에게 30~40만 원대의 3~4인용 돔형 텐트나 리빙쉘(거실형) 텐트를 구입할 것을 권유한다. 새 제품 구입이 어렵다면 인터넷 중고장터를 통한 중고 텐트 구입도 나쁘지 않다.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초보 캠퍼가 알아두면 좋을 브랜드별 중저가 캠핑장비 정보와 가볼만한 오토 캠핑장을 소개한다. 올여름 각박한 도심의 일상을 벗고 싱그러운 자연 속으로 떠나보자.

코베아 ·심플한 풀 스크린형 ‘코베아 문리버 Ⅱ’ 4면에 대형 메쉬스크린이 적용되어 있고, 스크린 텐트와 거실 텐트가 결합되어 풀 스크린 텐트로 변형이 가능하다. 익스텐션 타프 시스템을 적용하여 넓은 리빙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또한 전실 공간 양측 면에 출입문을 장착했다. 가격은 86만3000원. ·패밀리형 코베아 ‘아웃백 솔리드’ 가족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형 4인용 텐트다. 한국인의 정서에 맞게 전통 문양을 형상화한 측면 디자인과 정방향 폴 구조의 견고함을 살린 개성 강한 텐트다. 가격은 73만8000원. 콜맨코리아 ·웨더마스터 와이드 2룸 코쿤 웨더마스터 와이드 2룸 코쿤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사계절 캠핑을 즐기는 한국 캠퍼들을 위해 탄생한 콜맨의 대표적인 한국형 제품이다. 기후 변화가 심한 한국의 사계절을 고려, 가볍지만 강한 알루미늄 합금 폴과 테프론 코팅 가공으로 내수압을 3000mm까지 견딜 수 있어 엄동설한뿐만 아니라 30도를 웃도는 혹서기에도 사용 가능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또 환기장치와 결로를 방지하는 루프플라이를 통해 언제나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4~6명이 사용 가능한 약 8평에 달하는 넓은 내부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침실 기능을 하는 이너텐트로 침실과 거실을 분리시켜 집과 같은 아늑함을 제공한다. 또 천장 높이는 약 2미터로 성인 남자가 서 있어도 쾌적한 높이다. 출입이 쉽도록 사이드 도어를 장착하고 이너텐트에도 윈도우를 부착하는 등 편리함을 더했다. 가격은 179만원. ·와이드 스크린 2룸 하우스 2 와이드 스크린 2룸 하우스 2는 4~5인 가족을 위한 스탠더드 텐트로, 탈부착이 쉬운 이너 텐트를 제거하면 대형 스크린 타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전면과 측면 총 3면에서 출입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다. 환기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언제나 쾌적하게 캠핑할 수 있다. 가격은 98만원.

K2 ·K2 도킹형 텐트 ‘랑데부’ K2의 ‘랑데부’는 상황에 따라 더 큰 대형의 텐트가 필요할 때 뒷부분에 결합이 가능한 도킹텐트를 설치하여 확장이 자유로운 도킹형 텐트다. 5인용부터 7인용, 9인용까지 계속 확장할 수 있으며, 여유로운 실내 공간으로 주방 및 침실로도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2m 높이의 공간과 4방향으로 출입구를 적용해 내부 활동성이 우수하며, 결로 방지를 위한 통풍구와 내부로 빗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 머드월(Mud Wall), 자외선 차단 등 보다 쾌적한 주거 공간을 마련해준다. 가격은 95만원. ·K2 ‘호건’ K2의 ‘호건’은 돔형 스타일의 4인용 텐트로 유선형 설계를 통해 바람의 저항을 줄이고 형태 안정성을 높인 제품이다. 넉넉한 크기의 내부 공간으로 활동성을 높였으며, 짐 보관이 용이하도록 내부에 다수의 수납 주머니를 적용했다. 앞면과 뒷면에 창을 내 통풍성을 강화했으며, 내외부 온도 차이를 줄여 결로 현상을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안에서 바깥을 볼 수 있어 야간 별 관측 등 보다 낭만적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출입문에 머드월(Mud Wall)을 적용해 내부로 빗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한 점도 돋보인다. 가격은 59만원. 몽벨 ·40만원대 3~4인용 텐트 ‘벨로세돔’ 캠핑 초보자라면 설치가 쉽고 가볍게 활용할 수 있는 텐트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몽벨의 ‘벨로세돔’ 텐트는 플라이(텐트 외피)를 설치한 후 간편하게 이너텐트(침실 공간)를 부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업그레이드시켜 초보 캠퍼들의 최대 난코스인 텐트 설치 과정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했다. 이너 텐트를 제거하면 나들이용 작은 쉼터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너텐트 천장 좌우에 공기가 통할 수 있는 환기 통로를 배치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시킨다. 색상은 베이지색. 가격은 48만원. 이지캠프 ·4~5인용 가족형 ‘보스턴500’ 텐트 이지캠프(Easy Camp)는 유럽 시장 점유율 1위인 덴마크의 OASE 아웃도어스 사의 브랜드로, 유럽에서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독특한 디자인과 개성있는 색감이 특징이다. 가족형 텐트 ‘보스턴500’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캠핑에 적합하도록 경제성과 기능성을 겸비했다. 텐트 자체로 4~5인용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침실(2룸),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환기와 출입이 용이하도록 전면과 측면에 대형 출입구를 마련했다. 가격은 61만2000원.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