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인터뷰]장진희 대표, 비전 갖고 꿈꾸면 반드시 이뤄진다!

  •  

cnbnews 제328호 이진우⁄ 2013.05.27 13:23:33

장 대표는 “6년 전에 우연히 이곳에 놀러왔다가 아름답고, 운치 있는 모습에 반한 것 같아요. 또 교통도 매우 편리하잖아요. 사무실이 연신내에 있는데 10분도 안 걸리거든요. 이후 1년에 두 번 정도는 이곳을 방문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장 대표의 어렸을 때 꿈은 학교 선생님이었다. 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웠던 탓에 대학진학을 포기하고 보험설계사 일을 하게 됐다. 그러면서 “설계사 일을 하면서 스터디그룹 활동을 했는데 리더 역할을 했습니다. 그때 내가 타인을 가르치고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지요”라며 미소를 지어 보였다. 암 진단, 수술 후 강사로 활동하며 힐링캠퍼스 꿈꿔 장 대표는 지난 2009년 10월 유방암 진단을 받게 된다. 그리고 수술 후 2010년 6월부터 강사로 나서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얻어진 것들과 인간관계를 훼손하지 않으며 자신의 존엄성을 가지고 판매하는 기법 등에 대해 강의를 하면서 인기강사로서의 명성을 얻었다.

“보험 일이라는 것이 고된 감정 노동입니다. 대인관계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이 항상 존재하며, 만약 고객에게 거절을 당하면 어떻게 하나에 대한 스트레스를 끊임없이 받게 됩니다. 아마도 내가 암에 걸렸던 것이 보험 일을 하는 동안에 압박감과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작용해 생긴 것이라는 생각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또한 장 대표는 지난해 6월에 <보장자산 실감화법>이라는 책을 냈다. 여기서 23년간 보험설계사를 하면서 얻은 경험과 판매 노하우 및 보장자산을 실감 있게 고객에게 설명하는 방법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장 대표는 ‘꿈꾸면 현실이 된다’는 책을 읽다가 영감을 받고 일영허브랜드를 떠올렸다. 그 즉시 ‘비전보드’를 만들어 사무실과 책상에 붙여 놓고, ‘2012년 9월까지 허브랜드를 인수하겠다’는 메모를 적어 놓고 꿈을 꾸기 시작했다. 하지만 바쁜 현실 속에서 잠시 꿈을 잊어버리고 있다가 지난해 9월이 거의 다 되었을 때에야 비전보드의 메모를 다시 접하게 된다.

수소문을 하고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그녀는 허브랜드의 사장을 만날 수 있었고, 비전보드에 있던 사진과 메모를 보여줬다. 그러면서 강의장을 하나 만들어 주면 많은 설계사들과 세일즈맨들이 이곳에 와서 힐링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홍보도 되고 허브랜드의 매출도 신장시킬 수 있다고 설명하며 사장에게 함께 일할 것을 제안했다. 결국 지난해 10월 4일 계약을 한 후에 공사가 진행됐으며, 같은 해 11월 22일 첫 공개강의가 진행됐다. ‘비전을 가지고 꿈을 꾸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그녀의 열망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꿈으로 시작된 최초의 수목원 강의장 실현! 일영허브랜드에는 허브식물원을 비롯해 산림욕장과 동물원, 그리고 힐링센터가 자리 잡고 있다. 장 대표가 운영하는 ‘힐링캠퍼스’는 허브식물원 내에 강의장이 마련돼 있다. 허브향이 가득한 식물원을 가로 질러 지나가면 아담하고 운치 있는 강의실이 보인다.

장 대표는 “지난해 11월 공개강의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곳을 거쳐 간 사람들이 월평균 100~150명으로 약 700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강의는 매월 3~4회 정도 진행하는데 신문광고와 이메일을 통해서 수강생에게 안내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 강의는 하루 코스로 6시간에 식사 포함입니다. 점심시간이 2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강의 외에도 5000여 평 규모의 수목원과 식물원을 거닐 수 있고, 황토방이나 족욕, 좌욕, 사우나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시설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식사도 유기농 채소를 곁들여 고기 숯불바비큐가 준비되어 있지요”라고 말했다. 또 장 대표는 “강의 내용은 약관에 근거한 판매기법, 시장 확대 기법과 클로징 기법의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강의 외에도 설계사들에게 삶에 대한 이야기와 상처를 위로하는 등 ‘힐링’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라면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그들이 여기 와서 마음을 다잡고 용기와 힘을 얻고 돌아갈 때면 ‘내가 이것을 참 잘 시작했구나!’하는 보람이 느껴집니다”라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일반회사에서도 팀워크샵을 목적으로 ‘힐링캠퍼스’를 많이 찾는다고 덧붙였다. (프로필) 장진희 실감화법 코칭센타 대표 주요 경력 MDRT (Million Dollar Round Table) C.O.T 정회원(2009년, 2008년, 2007년, 2006년, 2003년) / 고객만족FP대상 11회 장기수상(1996년~2009년) / 생명보험협회 우수 인증설계사 획득(2008년 5월) /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최고위정책과정수료(2008년 11월) 강의 경력 미래에셋 생명 약관해설 강의 다수출강 / 삼성화재 SSU과정, 보장성보험 영업스킬 강의 다수출강 / 신한생명 시장개척과정(나만의 시장 만들기) 정기출강 / 메리츠화재(FLC과정) 정기출강 / 흥국생명(화재) 지점장 코칭과정 출강 / 교보생명 20개 지원단 2000명 FP 심화과정 트레이닝 진행 - 이진우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